[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

 1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1
 2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2
 3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3
 4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4
 5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5
 6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6
 7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7
 8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8
 9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9
 10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언어

Ⅱ. 종교

Ⅲ. 정치

Ⅳ. 사회

Ⅴ. 경제
1. 농업
2. 공업
3. 무역
4. 상업과 금융
5. 교통과 통신

Ⅵ. 문화

Ⅶ. 한국과의 관계

Ⅷ. 러시아 현지 투자 포인트
1. 러시아 현지투자 방향 및 전략
2. 소기업 투자 유망 분야
3. 러시아 비즈니스 성공 포인트
본문내용
Ⅲ. 정치
러시아는 대내외적으로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의 법적 계승자이다. 그러나 러시아의 정치제도는 구소련의 것과 판이하게 다르다. 구소련이 1당 독재국가였던 데 비해 러시아는 다당제 민주국가이다. 1991년 8월 대통령 고르바초프를 실각시키고 소연방을 유지하고자 하는 보수파에 의한 쿠데타가 실패로 돌아간 후 소련은 급속한 해체의 길을 걸었다. 그러나 쿠데타 이전부터 소련의 붕괴는 예견되었다. 옐친은 1990년 5월 러시아공화국 최고회의 의장에 선출된 후 소연방을 탈퇴하고 공산당의 지도적 역할과 1당독재를 폐기하였으며 1991년 6월에는 국민에 의한 직접선거로 러시아공화국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보수파에 의한 8월 쿠데타 실패 후 중앙권력의 부재로 각 공화국은 일제히 독립을 선포했고 1991년 12월에는 고르바초프가 사임하였고 독립한 공화국들은 CIS(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독립국가연합)를 창설했다. 이로써 단일국가로서 소연방은 무너졌다. 러시아가 독립된 국가로 출범한 후 이 나라의 정치는 대단히 불안정했다. 특히 의회(인민대표자대회)와 행정부 간의 권력 분립이 불분명하여 헤게모니 다툼이 치열했다.
구소련 시절 구성되어 보수파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의회는 옐친 행정부의 개혁정책에 사사건건 제동을 걸었다. 이에 옐친은 3권분립을 명확히 하고 대통령권한을 강화하기 위해 1993년 10월 의회를 해산했다. 의회 해산 과정에서 자체 무장력을 갖추고 있던 의회보수파는 무력저항을 하였으나 진압되었다. 동년 12월에는 의회재선거가 실시되어 보수파의 입지는 크게 줄어들었다. 이로써 옐친은 보수파를 제압했으나 많은 의석을 확보하지는 못했다.
1998년 러시아 정부는 총리 위상을 강화하고 두 명의 제1부총리 권한을 축소하는 내각개편을 발표하였다. 또한 8월에 모라토리엄(지불유예)를 선언한 러시아 정부는 경제실정에 대한 책임을 물어 전면 개각을 단행했고 경제위기의 책임을 둘러싼 정부와 의회와의 갈등은 더욱 심화되었다. 70여 년간 공산체제하에서 민주정치의 경험이 결여된 러시아는 새로운 민주정치체제가 정착되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와 정치불안을 겪었다. 2000년 5월에 대통령에 취임한 푸친은 '강한 국가' 건설을 정책 목표로 내걸고 여러 가지 정책을 실시하면서 의회·지방·경제계에 입장을 강화하는 형태로 국내를 장악하고 있으며 정국도 안정되어가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