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

 1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
 2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2
 3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3
 4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4
 5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5
 6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6
 7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7
 8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8
 9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9
 10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0
 11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1
 12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2
 13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3
 14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4
 15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5
 16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6
 17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7
 18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8
 19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19
 20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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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장-뤽 고다르~

*네 멋대로 해라
1. 영화의 짧은 줄거리..
2. 배경 및 의의
3. 영화의 (시간&주요 사건별) 흐름
4. 이야기 구조의 느슨함과 개방
5.. 롱테이크와 점프컷, 헨드핼드, 마이킹의 영화적 응용
6. 사회성
7. 작가의 견해의 반영
8. 복선의 연속
1. 브레히트의 거리두기 이론의 채택
2. 나나의 운명에 대한 끊임없는 암시
3. 매춘의 의미
4. 단절된 인간관게
5.키스의 거부
6. 나나의 유혹
7. 개연성없는 결론
8. 철학자와의 대화

구조
1. 12단으로 짜여진 구조
2. 역설적인 상황의 구성
3. 그 외 장면들

결론

~프랑스와 트리포~

불행한 유년시절
정신적 지주 바쟁
시네마떼끄
까이에 뒤 씨네마
비평가에서 영화작가로
400번의 구타>>
#어머니#아버지에 대한 비난에 대한 증오와 애정
#학교와 선생님에 대한 고발
#정체성
#영화에 대한 열정, 문학에의 동경혼란, 정체성의 확립
#바다에대한 이미지
실존주의
본문내용
고다르는 1930년 12월 3일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다. 스위스 니용에서 자랐고 파리에서 고등학교를 나왔다. 소르본느 대학에서 인류학을 전공하다가 중퇴하고, 1950년 '가제트 뒤 시네마'에 처음으로 글을 발표하였고, 1951년에는 아메리카 대륙을 여행하였다.
댐 공사장 인부로 일하다가 앙드레 바쟁을 만나 '까이에 뒤 시네'의 편집부 기자로 일했으며, 자신의 영화동지들과 비슷한 시기에 영화감독이 되었다. 50년대 미국 장르 영화에 대한 연구와 함께 영화에 발을 들인 그는 '까이에 뒤 시네마'의 동료들 중 에릭 로메와 자끄 리베뜨의 초기 단편영화 작업들을 도우며 그 자신도 몇편의 단편을 만들었다.
자신이 일했던 스위스 댐 공사장에서 찍은 다큐멘터리 (54), (57), 편집 연습용 영화 (58)가 있다(는 프랑스와 트뤼포가 만들다가 포기하고 고다르에게 넘겨준 영화이다).
영화 제작과 비평의 작업 사이를 왕복하는 동안 고다르의 방법은 오마쥬와 재창조, 그리고 새로운 시도를 통한 변화로 이어져왔으며 영화가 무엇이며 무엇이 될 것인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왔고, 자신의 영화평론을 항상 영화만들기와 같다고 비유하여온 그 자신의 말처럼 역설적으로 그의 모든 영화는 영화평론처럼 만들어졌다.
아마도 장 뤽 고다르처럼 예술의 발전에 큰 영향을 준 감독은 드물 것이다. 40년대 말, 헤겔로부터 출발한 프랑스 실존주의 철학에 영향받은 고다르는 모든 사물의 근본으로서의 모순을 통한 본질을 추구하는 동시에 변증법을 자신의 신념으로 삼았다. 그는 사유와 행위, 이야기와 견해, 내용과 스타일, 현실성과 추상성, 정치와 예술로서의 미디어 등 끊임없는 대비와 모순의 자기실천을 통해 영화를 만드는 작가이다.
장 뤼크 고다르의 선언은 '새로운 영화'의 명제가 되었다.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스템은 고전적 양식 을 완성하였고(앨프리드 히치콕, 존 포드, 그리고 장르 영화들), 이탈리안 네오 레알리슴은 부패하기 시작하였고(펠리니, 안토니 오니, 비스콘티), 프랑스영화는 문학의 진부한 재각색(르네 클레망, 앙리 조르주 클루조에서 알랭 레네까지)에 사로잡혔다. 영화는 진퇴양난에 빠진 것처럼 보였다. 이제 영화는 근본적으로 새로운 결별이 필요했다.
하고 싶은 말
발표를 위해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A+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인터넷 사이트보다는 각종 전공서적 위주로 레포트를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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