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음악감상][교향곡][협주곡][감상]From the New World 음악감상문, 첼로 무반주 3번 음악감상문, 놀람교향곡 음악감상문,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음악감상문, 소녀의 기도 음악감상문

 1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음악감상][교향곡][협주곡][감상]From the New World 음악감상문, 첼로 무반주 3번 음악감상문, 놀람교향곡 음악감상문,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음악감상문, 소녀의 기도 음악감상문-1
 2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음악감상][교향곡][협주곡][감상]From the New World 음악감상문, 첼로 무반주 3번 음악감상문, 놀람교향곡 음악감상문,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음악감상문, 소녀의 기도 음악감상문-2
 3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음악감상][교향곡][협주곡][감상]From the New World 음악감상문, 첼로 무반주 3번 음악감상문, 놀람교향곡 음악감상문,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음악감상문, 소녀의 기도 음악감상문-3
 4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음악감상][교향곡][협주곡][감상]From the New World 음악감상문, 첼로 무반주 3번 음악감상문, 놀람교향곡 음악감상문,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음악감상문, 소녀의 기도 음악감상문-4
 5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음악감상][교향곡][협주곡][감상]From the New World 음악감상문, 첼로 무반주 3번 음악감상문, 놀람교향곡 음악감상문,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음악감상문, 소녀의 기도 음악감상문-5
 6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음악감상][교향곡][협주곡][감상]From the New World 음악감상문, 첼로 무반주 3번 음악감상문, 놀람교향곡 음악감상문,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음악감상문, 소녀의 기도 음악감상문-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감상문
  • 2009.04.05
  • 6페이지 / hwp
  • 5,000원
  • 150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음악감상][교향곡][협주곡][감상]From the New World 음악감상문, 첼로 무반주 3번 음악감상문, 놀람교향곡 음악감상문,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음악감상문, 소녀의 기도 음악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음악감상, 음악감상활동

Ⅱ. From the New World 음악감상문
1. 제 1악장 아다지오-알레그로 몰토 B단조
2. 제2악장 라르고 - Db장조 4/4박자
3. 제3악장 - 몰토 비바체 B단조 3/4박자
4. 제4악장 - 알레그로 콘 푸오코 E단조 4/4/박자

Ⅲ. 첼로 무반주 3번 음악감상문

Ⅳ. 놀람교향곡 음악감상문

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음악감상문
1. 1악장
2. 2악장
3. 3악장

Ⅵ. 소녀의 기도 음악감상문
본문내용
Ⅰ. 음악감상, 음악감상활동
감상 활동은 청각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그 막연한 추상성 때문에 감상 요점의 선정과 제시가 대단히 중요한 학습 요소가 된다. 따라서 교사는 세심하고 정밀한 분석을 통해 감상 요점을 정확하게 제시해야 하며, 이 때,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이를 시각화하여 제시하는 것도 대단히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와 같이 감상 학습은 지도에 있어 어려운 점이 많다. 다음은 그저 별 생각 없이 듣는 수동적인 음악 감상 태도를 넘어서 음악적 현상과 변화에 주목하여 음악의 구조를 이해하고, 학습자가 자기주도적으로 능동적인 감상 태도로 학습에 임하게 하는 감상 학습의 일반적 원리와 방법이다.
어떤 곡에서 가장 뚜렷한 음악적 요소를 감상 요점으로 선정하여 음악을 듣는 동안 이 한 가지 요소에만 주의를 집중해야 한다. 즉 세부 요소의 구체적 제시가 좋다.
- 빠르기가 어떻게 변했나? → 느낌은 어떻게 달라졌나.
- 셈여림이 어떻게 변했나? → 효과적이었나? 느낌은? 너의 생각은?
- 무엇을 표현하기 위해 악기 편성을 어떻게 하였나?→ 효과적인가?
음악은 반복해서 여러 번 듣는 것이 좋은데, 이 때 매 번 들을 때마다 새로운 유도 질문이나 새로운 감상 요점이 제시되어야 한다. 창의적 감상 능력을 기른다. 즉 개인의 정서적 느낌과 창의적 해석을 중시해야 한다. 청각적 감수성 발달을 중시해야 한다. 감상학습은 실제의 음악과의 관련 속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실음과 관계없는 이론이나 주변 이야기가 학습의 처음에 등장하여 학습자의 관심을 음악이외의 것으로 돌려서는 안 된다. 음악의 개념에 의해 형성되는 이미지를 다양한 형태의 반응 활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
- 리듬창(코다이 방식, 적당한 소리 - 디비디비, 듬듬, 빰빰 등), 기본박 치기, 리듬치기(겹리듬)
- 구음창(악기소리) : 두우 - 두우 - 둣두-, 덩더쿵더, 다당다당, 앵앵--, 아앙---. 등
- 기본 장단 치기 : 풍물, 소리도구, 서양타악기, 구음창 등
- 선화 그리기
- 신체표현 하기 : 고개 운동, 나비 흉내, 허공에 점찍기, 눈감기, 권투 흉내, 피스톤, 달리는 흉내, 악상 얼굴 표현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