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의 신풍경

 1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
 2  디지털시대의 신풍경-2
 3  디지털시대의 신풍경-3
 4  디지털시대의 신풍경-4
 5  디지털시대의 신풍경-5
 6  디지털시대의 신풍경-6
 7  디지털시대의 신풍경-7
 8  디지털시대의 신풍경-8
 9  디지털시대의 신풍경-9
 10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0
 11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1
 12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2
 13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3
 14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4
 15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5
 16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6
 17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7
 18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8
 19  디지털시대의 신풍경-19
 20  디지털시대의 신풍경-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지털시대의 신풍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디지털 시대의 글쓰기와 커뮤니케이션
I. 서론
II. 글쓰기, 그리고 텍스트 문제
III. 가상세계의 커뮤니케이션
IV. 결론

2.사이버 공간의 채팅언어
I. 서론
II. 인터넷 접속 동기 및 채팅언어의 발생요인
III. 채팅언어의 언저적 특징
IV. 사이버공간의 채팅
V. 하위문화로서의 채팅
VI. 결론

3. 디지털 사회의 개인정보보호
I. 서론
II. 쿠키에 대한 이해
III. 쿠키의 위험성과 프라이버시 침해 가능성
IV. 쿠키의 활용과 프라이버시 보호
V. 결론
본문내용
1. 지난 20세기 - 격변의 시기
가. 자연과학과 인문과학에서의 역동적인 시기
나. 음성과 문자만의 의사소통 매체 - 무선전신, 전화, 영화, TV, 그리고 컴퓨터 매체사용
다. 다매체는 하나의 매체의 통합을 지향 - 금세기 중반에는 통합가능
라. 휴대폰 하나만으로 우리는 모든 전자제품을 다루는 시대- 새로의 의사소통의 매체에 대하여 당황해 하는 실정

2. 에른스트 카시러 - 인간은 상징적 동물
가. 인간은 기호의 그물을 부단히 확장
나. 기호가 생산해내는 텍스트의 개념도 동시에 확장
다. 글을 쓰는 행위 - 텍스트를 축적하는 행위
라. 인간의 문명과 문화 - 인간의 경험을 축적하고, 새로운 상상력을 통하여 축적된 경험을 도약적으로 발전시키는 것.

3. 매체의 혁명
가. 서구사회 : 1455 --> 구덴베르크의 인쇄술 발명
- 책의 양산 가능
- 이후 문자문화의 발전이 지속되어짐
나. 우리나라 : 1234 --> 221년이 빠름, 직지심경
- 활자문화 또는 인쇄문화의 주도권을 서구사회에 빼앗김
다. 매체의 혁명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새로운 전자 매체에서 뒤진다면 새로운 세기는 물론이고 새로운 천년마저도 낙오자라 전락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