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

 1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1
 2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2
 3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3
 4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4
 5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5
 6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6
 7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7
 8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8
 9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9
 10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10
 11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문화컨텐츠의 소재
2. 소재선정 동기
3. 소재선정의 의의
4. 난생신화와 무속신의 특징
5. 게임 소개
6. 게임제작을 마치며

본문내용

2. 소재선정 동기
- 그리스 아테나 신화에 등장한 많은 신들은 각 신들의 캐릭터와 특성과 신화의 이야기등을 통해 게임이나 영화 등 다양한 컨텐츠의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신화속의 신들과 이야기들은 세계 여러나라에서 널리 공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외국의 이러한 신화에 대해서는 어린아이들까지 익히 알고 있지만 정작 우리나라에도 이에 못지 않지만 우리의 무관심 속에서 서서히 잊혀져 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우리가 알지 못했던 다양한 장르의 여러신들이 존재하고 난생신화나 무속신화와 같은 좋은 문화 컨텐츠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무속신들은 다른나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우리나라 만의 고유한 정서와 사상을 깊이 간직하고 있는 많은 무속신들의 이야기들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에 착안에 난생신화와 무속신을 문화컨텐츠의 소재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