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1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1
 2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2
 3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3
 4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4
 5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5
 6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6
 7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7
 8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8
 9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9
 10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10
 11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11
 12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12
 13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13
 14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14
 15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15
 16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페인의 문화와 풍습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정열의 나라,
스페인
-spain
유럽 서남부 이베리아반도에 있는 입헌군주국.
정식명칭은 스페인왕국(Kingdom of Spain)으로, 에스파냐(Espan) 또는 이베리아(Iberia, 에스파냐의 옛이름)라고도 하며, 해안선의 길이는 4,964㎞이다.
면적은 50만 4,782㎢이며 인구는 4,049만 1,052명, 수도는 마드리드(Madrid)
종족구성은 라틴계 스페인인, 이베리아인, 게르만인, 아랍인 등이다. 언어는 스페인어가 통용되며, 전인구의 94% 이상이 가톨릭교를 신봉한다.
기후는 여름이 덥고 겨울이 약간 추운 온대성이다. 농업이 주된 산업이며 올리브·보리·포도 등이 재배된다. 석탄·철광석·아연 등 광물자원도 풍부하지만 다른 서구제국에 비해 개발이 늦다. 그 밖에 관광산업이 스페인경제의 주요 수입원이다. 낮은 물가와 투우·플라멩코 및 이슬람교유적 등에 끌려 세계 각국에서 관광객이 많이 오고 있다. 그러나 전근대적인 대토지소유제가 지배적이며 빈부차가 크다.
이 나라의 정체는 입헌군주제의 의원내각제이며, 의회는 양원제로 임기 4년의 상원(259석)과 하원(350석)으로 구성된다. 주요 정당은 국민당(PP), 사회당(PSOE), 카탈루냐민주당(CIU), 좌익연합, 바스크국민당(PNV), 공산당(PCE) 등이다.
우리가 잘 아는 플라멩고와 투우로 유명한 나라이다.
스페인의 일상 매너와 에티켓
1) 제스처
스페인에서는 악수가 인사의 기본이지만 만나거나 헤어질 때 서로 간에 양 볼에 키스하는 것이 일반화 되어 있다. 원래는 여성끼리의 키스, 남성과 여성의 키스가 일반적이지만 최근에는 남성들 간의 키스도 많아지는 추세이다. 스페인인들은 대화 시 눈을 마주치는 것도 예의로 생각하지만, 끊임없이 몸짓이나 손짓으로 대화를 이끌어 간다. 그래서 한창 대화가 진행되는 중 호주머니에 손을 집어넣고 있는 행위는 삼가야 한다.
스페인인들은 뭔가 강조할 필요가 있을 때는 손으로 테이블을 탕탕 내리치는 등의 손동작으로 감정을 표현한다. 미국에서 "ok" 라는 의미로 쓰이는 집게손가락과 엄지손가락의 끝을 합쳐 원을 만드는 행동은 스페인에서는 음란한 표현이기 때문에 삼가야 한다. 또한 엄지손가락을 바로 세우는 행동도 자칫 바스크 분리주의 운동을 지지하는 의미로 여겨질 수 있고, 그들의 분노를 자아내게 할 수 있다.
여성이 앉을 때 무릎 위에 다리를 꼬는 행동도 여성답지 못한 행위이다. 그러나 남자들이 이와 같이 하면 상관없다. 그러나 남녀 모두 다 공식 석상에서 하품이나 기지개를 펴는 것은 용납되지 않는다. 재채기는 영어의 "Bless You"와 같은 뜻으로 나쁜 행동은 아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