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

 1  [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1
 2  [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2
 3  [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3
 4  [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4
 5  [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5
 6  [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6
 7  [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7
 8  [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영원한 사랑의 완결성
2) 사랑에 대한 냉소주의
3. 결론
본문내용
‘사랑이란 무엇일까? 예부터 시인들이 노래하던 것처럼 달콤하고, 꿈과 같고, 고귀하고 또한 아름다운 것일까?’ 사랑에 대한 의견에는 개인차가 분분하다. 언제나 사랑은 우리 관심사의 중심에 서 있지만, 추상적이고 불완전한 이것을 명확하게 정의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우리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사랑의 모습은 꽤나 정형화 되어 있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다. 사회가 보여 주길 원하고, 또 주위 사람들의 바람에 부합하는 그런 사랑이 정말 진실 되고, 올바른 사랑일까? 점점 나이가 들면서, 보다 현실적이고, 솔직하고, 본능에 충실한 것이 남녀 간의 사랑의 실체가 아닐까하는 의구심이 들던 때에, 존 던의 시를 접하게 되었다. 기존 시인들과는 다른 태도로 사랑을 그리는 존 던의 시에 보다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번 레포트 작성을 통해서, 그의 시를 자세하게 들여다보고 그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참고문헌
전윤미, {존 던의 연애시에 대한 전기적 접근}. 원광대학교, 2003
조남장, {영시의 이해 : 내용과 형식}. 서울:한양대학교출판부, 2002

Abrams,M.H. Norton Anthology of English Literature Volume II. New York: Norton & Company, 1999.
Bloom, Harold. John Donne and the seventeenth-century metaphysical poets. New York: Chealsea House, 1986.
Carey, John. John Donne, life, mind, and art. London: Faber and Faber, 198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