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연구 고린도 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 전후서

 1  단어 연구 고린도 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 전후서-1
 2  단어 연구 고린도 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 전후서-2
 3  단어 연구 고린도 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 전후서-3
 4  단어 연구 고린도 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 전후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단어 연구 고린도 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 전후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단어연구
1. 고전1:1-부르심을 입은 klhtov"(클레토스) called.
형용사 클레토스는 칼레오(kalevw,부르다)에서 유래했으며, 부름 받은, 초대 받은, 환영하는을 의미한다.
2. 고전1:10-온전히 합하다 katartivzw(카타르티조)
동사 카타르티조는 카타(katav, ~에 대하여, ~에 따라서)와 아르티오스(a[rtio",)에서 유래했으며, 규제(정)하다, 정리(돈)하다, 준비하다, 복귀(회복)시키다, 준비하다, 마련하다, 갖추다, 완전하게 하다를 의미한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의미는 적합하게 하다, 알맞게 하다라는 기본 의미를 공통으로 가지고 있다.
3. 고전4:1-맡은 oijkonovmo"(오이코노모스) steward
명사 오이코노모스는 오이코스(oi+ko", 집, 거처)와 네모(nevmw: 경영하다, 관리하다)에서 유래했으며, 집안일의 관리자, 청지기, 관리자, 감독자를 의미한다. 예를 들면 짐꾼, 토지 관리인, 주방장, 금전 회계인등을 가리키며, 그들은 자유민 태생이든지, 또는 노예에서 해방된 자이거나 노예 출신으로 가정의 일꾼들이었다.
4. 고전4:5-감추인 것 kruptov"(크륍토스) hidden, secret.
형용사 크륍토스는 크륍토(kruvptw,감추다, 숨기다)에서 유래했으며, 덮인, 숨겨진, 그리고 비유적으로는 비밀의 등을 의미한다. 크륍토는 스파르타의 비밀경찰을 뜻하며, 때때로 이 단어가 교활이라는 어감을 나타내었다. 숨겨진 죄는 특히 부끄럽거나 가증스러운 것이다.
5. 고전4:8-왕 노릇하다 basileuvw(바실류오) reign
동사 바실류오는 바실류스(basileuv",왕)에서 유래했으며 왕이 되다, 왕의 권력을 행사하다, 통치하다를 의미한다.
6. 고전6:15-지체 mevlo"(멜로스) member, part, limb.
명사 멜로스는 `몸의 일부(지체), `음악 구성원, 악기, 노래, 악보, 선율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