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교 Birth탄생 Circumcision할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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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교 Birth탄생 Circumcision할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유 대 교
유대교의 의식 구조는 전통적인 유대의 습관인 “하라카(유대교 관례 법규”와 “민하크(관습)”에 의해 결정되어진다. 그러나 “하라카”에서나, “민하크”에서 우리는 구절에서의 관습과 동일한 어떠한 용어도 찾을 수 없다. 다시 말해서 토라(유대교의 성경과 전통의 가르침을 위한 일반적 용어인)에서는 출생, 사춘기, 결혼, 죽음, 그리고 다른 제식과 연관된 의식 사이에 구분이 없다. 그러므로 유대의 삶의 전체로부터 한 의식을 분리시키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시대에서 시대로, 또는 지위에서 지위로부터의 이동의 개념은 신성하고도 유용한 “kabbalistic” 글에서 언급된다.
1. Birth 탄생
개인적인 출생은 성서의 창조 이야기에서 예고되어진다. 아담과 이브는 모든 인간들의 부모일 뿐만 아니라 남자와 여자의 모든 특별한 모범이다. 아담은 히브리어로 사람이라는 의미이다. 그는 지구의 흙에서부터 하나님에 의해 만들어졌고, 그의 영을 사람에게 불어넣으셨다. 그러므로 그는 낮은 세계의 존재가 되었고, 이 세계와 동등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의 형상 안에서 만들어졌고, 창조사역에서 하나님의 동역자였다. 그의 영이 하나님께 돌아갈 동안 죽음에서 그의 흙으로서의 본성은 그가 형성되어졌던 땅으로 되돌려질 것이다. 그의 반려자인 여자이고, 모든 생명의 어머니인 이브는 아담의 갈비뼈로 만들어졌다. 비록 여성이 실제적으로 흙으로부터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그녀는 자신이 형성된 남자의 흙으로부터의 본성을 공유한다.
성서의 율법과 교훈집과 신비적인 몇 해석에서, 이브는 아담의 첫 번째 아내가 아니었다. 이것은 창세기의 1장과 2장 사이의 차이에 기초되고 있는데, 하나님이 이브를 특별히 아담을 위한 반려자로서 만든 것에서 말이다. 아담과 함께 창조되어진 첫 번째 아내는 Lilith(릴리스) 였지만, 그와 결혼해서 함께 지내는 것은 불가능했고, 홍해로 떠났다. 아담이 하나님께 불평했을 때, 세 천사인 Sanvi, Sansanvi, Samangelaf 는 그녀를 다시 돌아오게 하기 위해 보내졌으나, 그녀는 그들과 함께 가는 것을 거절했다. 그러나 그들은 그녀로부터 간신히 약속을 받아냈다.
릴리스는 아담과 이브의 자손들이 결혼하는 상태에 질투했고, 그리고 그녀는 그들의 아이들에 대해 특히 질투했다. 그녀는 출산중인 여성들을 해했고 새로 태어난 아기들을 죽였다. 유대 민간 전통은 릴리스와 그녀의 악마들에 대항하여 어머니와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수많은 방법들을 처방했다. 임신과 출산 직후에 토라 두루마리 또는 유대교의 성구함 같은 신성한 물건들이 원 안에 그들을 가둔다고 여겼다. 천사들의 이름이 있는 부적을 어머니의 목에 걸거나 벽에 걸어두었다. 때때로 분만 과정에서 세 명의 천사들의 이름이 그려진 원이 여자의 침대 주위에 그려졌다. 그래서 Lilith에 대한 한계를 만드는 것이었다.
근대 이전 시기에 여러 기술들이 오늘날 출산 전이나 출산 후의 돌봄이 받아들여진 것처럼 진지하게 받아들여졌다. 그리고 전통적인 가문에서 이것은 여전히 예방의 조치로 고려된다. 그러나 이러한 실행들의 대부분은 현대 유대교에 의해 미신으로 여겨진다. 그들을 위해 남아있는 것은 어머니의 안녕을 위한 회당에서 기도를 낭독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도는 두 개의 기본적인 의식에 존재한다. "Sefardi"은 1492년 스페인으로부터 축출된 후 무슬림 국가에서 살아왔던 이베리안 반도의 유대인들인데, 오늘날 이것은 대략 이스라엘의 절반의 유대인들이 가입되어 있다. "Ashkenazim"은 특히 근대까지도 모든 나라나 동유럽쪽에 정착된 독일계 유대인들인데, 오늘날 이들은 서방 국가에서 유대인들의 대부분을 형성하고 있다.
Naming a female child (여자아이 이름 짓기)
여성과 남성의 아이들의 출생은 다르게 축하된다. 소녀는 출생 이후 일반적으로 안식일 다음날 회당에서 이름이 주어지는 의식을 경험한다. 아버지는 토라의 낭독 이후 축복을 위해 aliyah를 부른다. Ashkenazi 공동체에서 aliyah 이후에 이어지는 ‘mi sheberah 기도가 어머니와 딸에게 말해지고, 유아의 이름이 알려진다.
이 의식에서 주어진 유대의 이름은 그 소녀가 모든 종교적인 목적을 위해 알려질 그것이다. 그것은 그녀의 결혼증명에 나타날 것이고, ‘mi sheberah 기도가 병으로부터 회복을 위해 읊어질 때나 그녀가 출산할 때 사용되어 질 것이고, 그녀의 묘비에 기록될 것이다. 이는 공동체에서 공공의 규칙을 가지기 위해 의식상으로 알려진다.
오늘날 디아스포라 유대인들 사이에서 소년과 소녀를 위한 유대식 이름이 종종 세속적인 이름으로부터 완전히 달라진다. 때때로 두 이름 사이에 소리나 의미의 유사성이 있다. 소녀는 새라는 의미를 가진 유대식 이름인 ‘Faige 가 주어진다. 그리고 비슷한 소리이지만 완전히 다른 세속적 이름인 Phoebe 를 가진다. 이는 그리스 단어에서 온 ‘빛나기 위해’라는 의미를 가진다. 때때로 세속적인 이름이 유대식 토속 방언으로 번역되기도 한다. 그래서 ‘Shoshanah’ 가 히브리 단어의 더 나은 번역인 백합이 될 수도 있지만 장미로 알려져 있는 것이다.
2. Circumcision 할례 (beritmilah문자적으로 할례의 언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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