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

 1  코칭-1
 2  코칭-2
 3  코칭-3
 4  코칭-4
 5  코칭-5
 6  코칭-6
 7  코칭-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코칭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R/E/P/O/R/T
코칭
1. 코칭 (Coaching)
개인의 자아실현을 서포트(support)하는 시스템(system)이라 하며, 상대의 자발적 행동을 촉진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이라고도 한다.
이것은 조직원들의 창의성, 진취성, 적극성에 초점을 두고, 조직원들의 약점을 보안하여 새로운 사업으로 확상시키는 능력을 배양 시키는 기술 등이 코칭이다.
즉 사고를 ‘중어진 일이니 처리해야 한다’에서 ‘하고싶다’로 바꾸고 자발적으로 업무 현실에 적응하도록 각종 장애물을 제거하여 업무 능률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코칭은 포괄적이고 전인적입니다. 코칭은 미래지향적이며, 상호 간에 같은 목표를 가집니다.
코칭은 발전된 커뮤니케이션으로서 고객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고객에 따라 다른 코칭 방법을 사용합니다. 코칭은 일뿐만 아니라 인간 삶의 모든 영역에 관계해 자존감을 높여 주고, 코치와 고객이 상호 책임을 지고 의존하는 관계이다.
2.코칭의 어원, 코칭의 역사
원래 코치(Coach)의 어원은 1500년대 헝가리의 도시 코치(Kocs)에서 만들어진 네 마리의 말이 끄는 마차에서 유래한다. 당시 유럽 전역으로 퍼진 마차는 코치(kocsi) 또는 코트드지(kotdzi)라는 명칭으로 불려졌고 영국에서는 코치(coach)라고
불리워 졌다고 한다. 마차(코치, coach)는 승객을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는 개별서비스를 의미한데 반해, 기차(train)는 승객들이 역에서 승차하여 정해진 속도와 경로로 정해진 역까지 데려다주는 training(집체교육)의 어원이 된 것이다.
1840년대에는 영국 대학에서 학생의 수험지도를 하는 개인교사를 코치라고 부르기도 했다. 보통 우리가 ‘코치’ 했을 때 생각나는 것은 스포츠 분야에서의 ‘코치’를 생각하는데 스포츠 분야에 코치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880년대라고 한다.
1950년대에야 비로소 경영분야에서 코치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한다. 당시 하버드대학 교수였던 Myles Mace는 1959년 발간한 그의 저서 [The Growth and Development of Executives]에서 "매니지먼트의 중심은 인간이고, 인간중심의 매니지먼트 속에서 코칭은 중요한 스킬이다."라고 말했다.
1980년대 중.후반, 미국에서 기업들이 코칭을 도입하게 되면서 전문적인 코칭 비즈니스가 탄생되기에 이르고 1992년에는 미국에서 코치를 육성하는 기관 Coac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