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웹 브라우저 점유율, AR 및 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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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017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웹 브라우저 점유율, AR 및 VR)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웹 브라우저
2. 가상현실과 HMD
3. HMD 기기의 특징 및 장단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국내와 해외 웹브라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hwp
2. 최근 1년간의 웹브라우져 점유율 조사.hwp
3. hTC 바이브 특징 및 장단점.hwp
4. 이큘러스 리프트 특징 및 장단점.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최근 열풍으로 까지 지칭되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인공지능. 로봇기술, 자동제어 자동차 등과 함께 미래 산업 및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대부분의 굴지의 글로버 IT 기업들은 이 기술을 산업뿐 아니라 문화생활 부분까지 폭넓게 적용,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받아들이며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이미 구글, 애플, 삼성,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등은 VR 시장을 먼저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관련기기들을 상용화해 관련 기기를 대중에게 보급하며 있으며 크고 작은 게임, 영상제작 회사들도 큰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VR 콘텐츠를 앞 다투어 내놓고 있다.
가상현실은 컴퓨터 등을 사용하여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임의의 특정한 환경 및 상황 혹은 그 기술 자체를 의미한다. 실제와 매우 유사하며 만들어진 가상의 환경이나 상황 등은 사용자의 오감을 자극하고 실제와 유사한 공간적, 시간적 체험을 하게함으로써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자유롭게 드나들게 한다. 또한 사용자는 가상현실에 단순히 몰입할 뿐만 아니라 실재하는 디바이스를 이용해 조작이나 명령을 가하는 등 가상현실 속에 구현된 것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가상현실은 크게 VR HMD, 프로젝션 가상현실,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방식이 있다. 이 과제물에서는 웹 브라우저 점유율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살펴보았으며, HMD 기기(이큘러스와 플레이스테이션)의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였다.



Ⅱ. 본 론

1. 웹 브라우저

1) 웹 브라우저와 점유율

브라우저는 PC나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제공되는 웹 브라우저를 의미한다. 즉, 웹 콘텐츠가 모바일 기기의 작은 스크린 사이즈에 효율적이며 적합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최적화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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