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빙그레의 기업사명

 1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1
 2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2
 3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3
 4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4
 5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5
 6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6
 7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7
 8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8
 9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9
 10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10
 11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 소개
2. 기업 사명
3. 마케팅
(1)신제품 개발 및 연구 개발
(2) 광고 활동
(3) 사회 문화 활동
(4) 전사적 마케팅
Ⅲ. 결론
Ⅰ. 서론
(주)빙그레는 67년 설립된 대일양행이 모체로 70여 년간 기업 활동을 해왔다. 73년 국내 최초로 생우유를 넣은 아이스크림 “투게더”를 내놓으면서 국내 대표적인 유가공 업체로 떠올랐다. “바나나우유”는 이 회사의 대표적인 장수제품이다. (주)빙그레로 사명을 바꾸면서 떠먹는 요구르트 “요플레”를 선보여 유가공 제품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97년 외환위기 이후 베이커리, 냉동식품, 라면사업을 잇따라 정리하거나 매각하여 수익성 개선에 힘쓴 결과 빙그레의 주식은 상승세에 있으며 새로운 시스템의 개혁을 시도하고 있는 대 기업이다.
현재 빙그레는 참여하고 있는 사업영역에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를 잇따라 출시하여 국내 식품산업의 수준을 한단계 발전시킴으로 각종 마케팅관련상을 휩쓸었고, 무엇보다도 고객중심의 마케팅 활동이 국내 식품산업계에 뿌리를 내리는데 주도적 역할을 담당 함으로써 국내 식품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주)빙그레의 기업미션과 그에따른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기업 소개
(1) (주)빙그레
: 경제개발이 한창이던 산업화시대, 그러나 아직 보릿고개가 남아있던 시대의 전환기인 1967년 첫발을 내딛었다. 우유와 아이스크림 중심의 유가공 전문회사로 출발한 빙그레는 투게더, 바나나 우유와 같은 우리나라 대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 호상요구르트시장을 최초로 개척하는 등 빠른 시간에 굴지의 식품회사로 도약하였다.
1980년대 초반에서 중반에 이르는 시기에 빙그레는 사명변경과 사업영역의 확장을 통하여 종합식품회사로 발돋움하였다. 유가공산업의 계절적 특수성을 보완하기 위해 라면사업을 개시하였고 스낵과 제과, 베이커리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생활 속에서 국민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을 하였다.
1996년 부터는 연구개발과 마케팅에 중점을 두어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들을 잇따라 출시하여 국내 식품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반전시켜 각종 마케팅관련 상을 휩쓸었다.
빙그레는 제 2의 창업이라는 다짐을 가지고 기업경영의 투명성을 극대화하고 주주와 직원 그리고 고객에게 보다 많은 이익을 제공함으로서 국제적 신뢰를 확보하고 “건강과 행복을 함께 나누는 밝은 미소의 메신저”라는 기업미션의 달성을 통해 세계인과 생활을 함께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