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1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1
 2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2
 3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3
 4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4
 5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5
 6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6
 7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7
 8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8
 9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9
 10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10
 11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11
 12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12
 13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의 생애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파블로 피카소
(Pablo Ruiz Picasso )
목차
피카소의 생애
피카소의 대표 작품,초상화
-게르니카
-아비뇽의 아가씨들
-푸른옷의 여인
-안락의자의 올가 초상화
-앉은 아를캥
-거울 보는 여인 , 우는 여인 (제니퍼 팬델 세상을 바꾼 위대한 예술가 피카소 中에서)
피카소의 여성 편력과 화풍의 변화
새로운 미술의 태동과 피카소
풍요로운 생애와 거듭되는 홀로코스트
참고문언
피카소의 생애
1881년 10월 25일 에스파냐 말라가 에서 출생하였다. 14세 때 바르셀로나로 이주하였는데, 이때부터 미술학교에 입학하여 미술공부를 시작하였다. 1897년 마드리드의 왕립미술학교에 들어가 바르셀로나에서 최초의 개인전을 열었고 1900년 처음으로 파리를 방문, 다음해 재차 방문하여 몽마르트르 를 중심으로 자유로운 제작활동을 하고 있던 젊은 보헤미안의 무리에 투신하였다. 당시의 그의 작품에는 위에 열거한 화가들 외에 P. 고갱, V.고흐 등의 영향도 많이 반영되었으나, 점차 청색이 주조를 이루는 소위 ‘청색시대(靑色時代)’로 들어갔으며, 테마는 하층계급에 속하는 사람들의 생활의 참상과 고독감이 두드러졌다. 1905년 G. 아폴리네르 와 교유하고 다음해에는 H. 마티스 와 교유하였다. 그러나 작풍은 P.세잔의 형체관을 살려나가 점점 단순화되고, 1907년의 영원히 기념할 명작 《 아비뇽의 아가씨들》에 이르러서는 아프리카 흑인 조각의 영향이 많이 나타나는 동시에 형태분석(形態分析)이 비로소 구체화되기 시작하였다. 1934년에는 에스파냐를 여행하여 투우도 등을 그렸으며 1936년의 에스파냐내란 때는 인민전선을 지지하고, 다음해 프랑코 장군에 대한 적의와 증오를 시와 판화로 나타낸 연작 《프랑코 의 꿈과 허언(虛言)》 및 전쟁의 비극과 잔학상을 초인적인 예리한 시각과 독자적 스타일로 그려낸 세기의 대 벽화 《 게르니카 》를 완성하였다. 그리고 《통곡하는 여인》도 이 무렵의 작품이며 이때부터 피카소 특유의 표현주의로 불리는 괴기한 표현법이 나타났다. 한편 도기(陶器) 제작과 조각에도 정열을 쏟고 석판화의 제작도 많아 이 영역에서도 새로운 수법을 창조하였다. 그 후 6·25전쟁을 테마로 한 《한국에서의 학살》(1951), 《전쟁과 평화》(1952) 등의 대작을 제작하여, 현대미술의 리더로서 거장다운 활약을 하였다
게르니카[Guernica]
에스파냐 내란을 주제로 전쟁의 비극성을 표현한 피카소의 대표작.
종류 벽화
크기 349×775cm
제작연도 1937년
소장 에스파냐의 소피아왕비 미술센터
크기는 349×775cm이며, 에스파냐의 소피아왕비 미술센터에 소장되어 있다. 게르니카는 에스파냐 바스크지방의 작은 도시로, 1937년 에스파냐내란 중 프랑코를 지원하는 독일의 무차별 폭격에 의하여 폐허가 되었다. 마침 그 해에 열리기로 예정된 파리만국박람회의 에스파냐관(館) 벽화제작을 의뢰받고 있던 피카소는 이 조국의 비보에 접하자, 한 달 반 만에 대벽화를 완성, ‘게르니카’라고 이름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