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리니지와 와우(블리자드 Vs NC소프트)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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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비자] 리니지와 와우(블리자드 Vs NC소프트)의 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회사 소개
1. NC소프트
2. 블리자드

II.STP 전략
1. 리니지의 STP전략
2. WOW의 STP전략

III.마케팅(리니지II, World Of Warcraft 순서)
1. 시기별 마케팅

IV.결론

Ⅴ.참고자료
본문내용
(2)표적시장 선정

위의 게임 시장세분화를 바탕으로 리니지의 표적시장을 살펴보면 리니지는 현재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롤플레잉 방식에 의한 시장을 선정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에 첨가해서 게임시장의 연령층에 의한 분류를 또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리니지 매출액의 70%가 전국에 있는 PC방에 의존하여 발생한 매출액이나 앞으로 PC방의 성장률이 둔화되더라도 초고속 정보 통신망의 보급으로 그 대상 주체의 변경이나 매출액의 감소가 없는 것으로 살펴볼 때 PC방과 인터넷을 사용하는 주 고객층이 10~20대에 집중되어져 있는 것을 가만하면 그들이 표적시장으로 잡고 있는 시장을 연령대 층으로 구분하여 보면 표적시장은 10~20대의 청소년층 시장이다.

(3)포지셔닝

포지셔닝은 어떤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경쟁제품과 비교되어 차지하는 위치를 말한다. 포지셔닝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기준은 제품의 속성으로서, 가격, 장점, 품질, 성능이 있으면 그 외에 상품이 주는 편익, 용도, 경쟁제품, 주요고객 등이 포지셔닝의 기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리니지가 게임시장 진입 후 소비자들에게 각인된 이미지를 살펴본다면 리니지의 현재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의 좌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리니지”의 포지셔닝을 규명하기 이전에 먼저 리니지가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보고 기존 경쟁제품과의 네티즌들의 반응을 비교 분석한 바를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NC soft 홈페이지
리니지2 홈페이지
블리자드 홈페이지
WOW 홈페이지
(주)손오공 홈페이지
신문기사 검색
게임잡지 "NET POWER" 05년 10월호
"PC POWER ZINE" 04년 4월호
블리자드 대전지사 김진용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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