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경영론]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

 1  [호텔 경영론]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1
 2  [호텔 경영론]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2
 3  [호텔 경영론]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3
 4  [호텔 경영론]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4
 5  [호텔 경영론]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5
 6  [호텔 경영론]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호텔 경영론]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명칭에 의한 분류
2) 서비스형식에 의한 분류
3) 제공품에 의한 분류
4) 식사 내용의 의한 분류
5) 식사의 제공시간에 의한 분류

☙ 호텔식음료영업과 외식업체의 차이는 무엇인가?


본문내용
1) 명칭에 의한 분류
⑴ 레스토랑(restaurant)
일반적으로 식당의 의미로 쓰이고 있으며, 고급시설과 테이블 및 좌석을 갖추고 고객의 주문에 의하여 웨이터나 웨이츄리스가 식음료를 제공하는 고급식당을 말한다.
⑵ 다이닝룸(Dining Room)
주로 정식요리를 제공하는 식당으로 호텔의 운영방침에 따라 영업시간을 정하여 놓고 아침식사를 제외한 점심과 저녁으로 나누어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을 말한다.
⑶ 그릴(grill)
주로 일품요리를 제공하는 식당으로 아침, 점심, 저녁식사를 계속해서 제공하며 수입증진과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그 날의 특별요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⑷ 커피숍(coffee shop)
고객의 왕래가 많은 곳에 위치하며 객실고객의 아침식사를 제공하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계속적으로 주로 가벼운 식사와 음료를 제공하는 호텔의 필수적인 부대시설이다.
⑸ 카페테리아(cafeteria)
음식을 제공하는 카운터에서 요금을 지불하고 고객이 직접 음식을 선택하여 가져다 먹는 셀프서비스 형태의 식당을 말한다. 따라서 서비스를 담당하는 웨이터나 웨이츄리스가 없다.
⑹ 런치 카운터(Lunch Counter)
카운터를 식탁으로 대신 준비하여 놓고 고객은 카운터에 않아서 조리사에게 직접 주문하고 만든 음식을 조리사가 직접 제공하는 식당으로 고객은 직접조리과정을 볼수 있어 기다리는 시간의 지루함을 덜어 줄 수 있는 식당이다.
⑺ 리프레시먼트 스탠드(Refreshment Stand)
바쁜 고객들을 위하여 주로 가벼운 음식을 미리 준비하여 진열해 놓고 고객의 요구대로 즉석에서 판매하는 간이식당을 말한다. 즉 우리나라의 고속도로 휴게소에 가벼운 음식을 준비하여 놓고 바쁜 고객들이 서서 시간 내에 먹고 갈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간이식당을 말한다.
(8) 스낵 바(Snack Bar)
흔히 서서 음식을 먹는 간이식당으로 가벼운 식사를 제공한다. 식사서브 방식은 카운터 서비스(Counter Service)나 셀프 서비스(Self-service)형식을 취하는 것이 보통이다.
2) 서비스형식에 의한 분류
구미각국에서는 식당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먼저 식사를 하기 위하여 식당을 선택할 때에 문제가 되는 것은 테이블 서비스 식당엘 가야하나, 아니면 셀프 서비스식당엘 가야 하나 하는데 주저하게 된다.
왜냐하면 구미각국에서는 인건비가 대단히 비싸기 때문에 식탁에 앉아서 웨이터나 웨이트리스에게 주문을 하여 식사를 제공받으면 상당한 비용의 지출을 각오하여야 한다. 또한 팁도 10∼20%의 추가 지출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나 그 반면 셀프 서비스 식당을 이용하면 식사 값도 대체로 싸고 아울러 팁의 부담도 없다. 그리고 자유자재로 몸가짐을 가질 수가 있으며 기호에 맞는 음식을 선택하여 먹을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호텔케이터링 -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특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