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

 1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1
 2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2
 3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3
 4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4
 5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5
 6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6
 7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7
 8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8
 9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상황분석
■ 시장 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브랜드 아이덴터티 시스템
■ 브랜드 포지셔닝
■ 커뮤니케이션 과정
본문내용
■ 상황분석

▲ 전반적 시장상황
소득이 증가하면 사회 구성원들의 life style도 변하게 된다. 우리나라 역시 80년대 후반부터 이러한 변화로서 외식문화가 발전하게 되었다. 즉 소비자들은 음식에 있어서 일차적 욕구(배고픔 해소)뿐 아니라 맛과 질, 서비스 등 다양한 욕구를 추구하게 되어 외식시장, 그중에서도 패밀리 레스토랑 부분의 급속한 성장을 유발 시켰다.
지난 92년 T.G.I.프라이데이스의 국내 진출로 본격화되기 시작한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13년이 지난 2005년 약 6천억원의 시장으로 급성장했다. 2006년 역시 업계는 공격적인 점포 전개와 고객 중심의 영업 전략을 구사하며 전사적으로 성장 동력을 가동, 약 9천억원대의 시장규모를 목표로 돌진하고 있다.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위인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소비자 욕구 변화에 적절히 대응했기 때문에 국내 외식시장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었는데,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한 음식의 맛, 서비스, 브랜드 이미지 관리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것이 주요인 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올해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목표대로라면 9천억원대의 시장 규모로 성장, 42.3%의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보이며 아웃백 20~30개, 빕스 30개 등 이들 두 업체를 중심으로 한 점포 출점 경쟁 역시 어느 때 보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 되어 아웃백이 외식 시장의 선두를 지키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어야 하는 실정이다.

▲ 자사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는데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OUTBACK"이라 정하게 되었다. OUTBACK이란 호주 식 영어로 󰡐오지(奧地)󰡑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등 호주의 자연을 레스토랑 배경으로 만든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조사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은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