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경영정보, 사업계획] 게임사업계획서(가칭 : 마루온라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가칭 : 마루온라인 게임사업계획서
1. MMORPG MARU 온라인 게임
1-1. 온라인 게임의 시장성
1-2. 국내 온라인 게임의 현황
2. 시장현황 분석
2-1.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현황 및 전망
2-1-1. 주요업체 현황
2-2. 대상 시장
2-3. 경쟁 및 경쟁 우위 전략
3. 사업 및 게임 기획 방향
3-1. 기획 제품
3-2. 게임개요
4. 개발 계획
4-1. 개발 일정
4-2. 게임 개발 인력
5. 재무 계획
5-1. 개발비 산출
5-2. 자금 조달 계획
6. 유통계획
본문내용
1. MMORPG MARU 온라인 게임
1-1. 온라인 게임의 시장성나날이 높아지는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비해 개발되어지는 게임의 질적 다양성이 떨어지는게 현실이다. 질 높은 그리고 타게임과 차별화된 게임 개발은 더 넓은 온라인 게임시장에 다가서는데 한 몫 할 것이다. 또한 국한된 게임시장에서 벗어나 보다 넓은 온라인 게임 시장을 향한 개발이 필요하다.
1-2. 국내 온라인 게임의 현황
MMORPG분야에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니지2를 기반으로 매출액 규모에서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고, 웹젠은 뮤를 바탕으로 매출액 규모에서 안정적 성장으로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로 한국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는 블리자드사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06년 이후 지속적인 인기로 인해 현 접속/인기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 시장현황 분석
온라인 게임 시장은 전체 국내 게임시장에서 2001년 8.8%에서 2005년 기준 16.6%로 2배정도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온라인 게임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시장에서는 한국 온라인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32%정도이며 부동에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는 세계시장에서 한국 온라인 게임의 인지도가 얼마나 높은 것인지 보여주고 있으며 나아가 세계시장 진출에 있어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참고문헌
netease
iresearch
하고 싶은 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