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

 1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
 2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2
 3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3
 4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4
 5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5
 6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6
 7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7
 8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8
 9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9
 10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0
 11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1
 12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2
 13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3
 14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4
 15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5
 16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6
 17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7
 18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8
 19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19
 20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스타벅스 소개
-연혁, 기업목표, 사명…


Ⅱ. 본론

1.환경분석
a) 미국시장내 환경
b) 한국시장내 환경
2.품질경영
a) 제품성공요인
b) 서비스품질 성공요인
3.마케팅 전략
a) SWOT 분석
b) STP 분석
c) 4P Mix + 1P (People)
4.부가적 마케팅
a) 감성 마케팅
b) 구전 마케팅
c) 거점초토화 전략


Ⅲ. 결론

1.평가
2.향후 발전방향
-전망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 론

기업소개

스타벅스는 원래 1971년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l)이 미국 시애틀에서 커피 원재료를 판매한 것부터 시작한다. 그 후1982년, 사업가인 하워드 슐츠가 합류하여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시애틀의 고급 레스토랑과 커피숍에 스타벅스의 원두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하워드 슐츠는 이탈리아 여행 중 밀라노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고 미국에도 이러한 커피 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한다. 슐츠는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하고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제공 받아 커피를 판매하였다. 1987년, 초기 창립자들이 슐츠에게 스타벅스의 전체 경영권을 매각함에 따라, 원두나 향료 등을 판매하던 초기의 스타벅스와 커피바인 '일지오날레(il Giornale)'를 합쳐 지금의 모습과 비슷한 스타벅스가 탄생하게 되었다. 그리고 나서 스타벅스 코퍼레이션을 설립한 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고 1992년 기업을 공개하여 나스닥에 상장되었다.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를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기업으로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스타벅스 브랜드를 통해 편안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제 3의 공간’ 과 문화, 그리고 경험을 파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냈다. 수천만 명에 이르는 고객들은 스타벅스가 제공하는 5~10분간의 편안한 휴식, 최고급 원두커피, 사회적 교류라는 경험을 사기 위해 스타벅스를 방문한다. 현대인들은 일터와 가정의 긴장감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제 3의 장소에 열광하였고, 그렇게 열광적으로 만족한 고객들이 입에서 입으로 스타벅스를 알렸다. 스타벅스는 단 한 번의 브랜드 광고 없이 세계 최고 브랜드를 구축하게 되었다.

또 스타벅스는 전 매장에서 “조화”와 “대조”가 교차되는 일관적인 이미지 추구하는데 이는 갈색 백이나 가벼운 색조의 카운터의 나무, 머리를 길게 늘어뜨린 여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녹색 로고 등의 자연스럽고 환경 친화적인 특징을 매끄럽게 다듬어진 대리석 카운터, 유리 선반, 순백색 컵 등의 현대적인 분위기를 내는 현대적이고 인공적인 요소들과 좋은 대조를 이루며 조화를 이룬다. 또 매장 내에서 회사의 분위기와 이미지에 어울리는 음악을 엄선하여 들려주고, 그 음악이 담긴 CD를 판매하여 고객들에게 한 발 다가가는 전략을 취했다. 반즈 앤드 노블(Barnes and Noble)이라는 미국의 유명 대형서점 체인은 자사의 서점 안에 스타벅스를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