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

 1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
 2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2
 3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3
 4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4
 5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5
 6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6
 7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7
 8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8
 9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9
 10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0
 11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1
 12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2
 13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3
 14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4
 15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5
 16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6
 17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7
 18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8
 19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19
 20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현황

2. STP 분석

3. product

4. price

5. promotion

6. place

7. people / physical / process

8. 결론

본문내용
1. 기업현황

1. 피자헛의 기원

1985년 2월 이태원에 피자헛 1호점을 개설하고 동시에 한국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한 한국피자헛(주)는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피자 브랜드로서 외식업계 1위 브랜드의 위치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한국피자헛은 자체연구를 통해 한국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단지 `피자헛'이라는 단일 브랜드로만 알고 있지만 사실 피자헛은 미 켄터키주 루이즈 빌에 본사를 두고 있는 트라이콘 글로벌 레스토랑(Tricon Restaurant Global:TRG)이라는 다국적기업의 자회사다. TRG는 본래 펩시콜라의 자회사중 하나였는데 세계적인 업종 전문화의 추세에 따라 1997년 독립했다. 피자헛 외에KFC, 타코벨 등 3개의 주력 기업을 두고 있는데 유독 국내에서만 KFC를 두산에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내준 채 운영하고 있다. TRG는 현재 미국내에만 2만9,7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이외의 지역에도 3만여개의 점포가 있다. 1998년 TRG는 총 206억 달러(23조7,0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세계 외식산업 시장 점유율 13%를 기록 맥도날도(23%)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 미국내에서 140억 달러, 기타 외국 지역에서 66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2002년 5월에는 TRG가 요크셔 글로벌 레스토랑 산하의 롱 존 실버즈와 A&W올 아메리칸 푸드 레스토랑이 합쳐지면서 더 강한 외식업체인 얌 브랜드로 도약하게 되었다.
피자헛의 탄생은40여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58년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에 사는 프랭크와 댄 카아니 형제가 아르바이트로 받은 600달러를 가지고 중고기계와 25명이 식사할 수 있는 작은 레스토랑을 구입한 것이 피자헛이 태동하는 계기가 됐다. 이곳이 맛있다는 소문이 나면서 일반인에게 퍼지기 시작했고 그것이 커져 지금의 피자헛이 됐다. `피자헛'(Pizza Hut)이라는 브랜드도 개점 당시 건물이 모두 오두막 집처럼 생겼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2. 피자헛의 현황

한국피자헛은 1985년 이태원점을 1호점으로 오픈하면서 한국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하였으며 창립 이후 지금까지 20년간 꾸준하게 피자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굳건하게 지켜오고 있다. 2004년 1월 피자업계 최초로 300번째 매장인 피자헛 플러스 롯데월드 아이스 링크점을 개점 2007년 초 피자업계에서 46%라는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로 업계 1위를 점하고 있다.
• 다양한 피자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피자 브랜드로 자리매김
리치골드 피자, 치즈 크러스트 피자,팬피자,씬피자 등을 포함해 다양한 토핑까지 갖춰 총 50여 종의 피자와 스파게티, 리조또, 버팔로 윙, 치킨 텐더, 샐러드 등 갖가지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한국 피자헛은 피자 없계 1위 브랜드로서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 세계 수준에 맞춘 한국피자헛만의 맛, 전세계로 전파
한국피자헛은 한국인의 입밋에 맞춰 국내에서 개발한 메뉴를 전세계로 전파하고 있다. 92년 출시한 불고기 피자,2000년의 불갈비 피자와 치즈크러스트 골드를 미국 본사 및 멕시코, 동남아 일대로 역수출했으며, 이어 2003년 9월 일본에서는 한국에서 개발하고 히트한 메뉴인 리치골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전세계 속에서의 한국피자헛
1985년 이태원점을 1호점으로 열면서 한국에 진출한지 올해로 21주년을 맞은 한국피자헛은 20여년간 성공적인 운영으로 전세계 80여 개국에서 미국,영국에 이어 세 번째로 실적이 좋은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중국 등 전세계 피자헛 임원진들의 방한도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