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시] Robert Browning 포필리아의 연인

 1  [영국시] Robert Browning 포필리아의 연인-1
 2  [영국시] Robert Browning 포필리아의 연인-2
 3  [영국시] Robert Browning 포필리아의 연인-3
 4  [영국시] Robert Browning 포필리아의 연인-4
 5  [영국시] Robert Browning 포필리아의 연인-5
 6  [영국시] Robert Browning 포필리아의 연인-6
 7  [영국시] Robert Browning 포필리아의 연인-7
 8  [영국시] Robert Browning 포필리아의 연인-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국시] Robert Browning 포필리아의 연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Robert Browning의 삶
♥ 빅토리아 시대
♥ Browning과 Victorian 시대의 다른 시인들
1. 그의 시대와의 관계
2. 그의 시대와의 차이점―스타일
♥ Robert Browning's Dramatic Monologue
♥ PORPHYRIA'S LOVER에 들어가기 전에
-PORPHYRIA'S LOVER-
작품해설


본문내용
♥ Robert Browning의 삶
*1846---Elizabeth Barrett Browning 과 결혼, 이탈리아에 정주
*1855---「남과 여」 발표
*1861---Elizabeth Barrett Browning 죽음
*1868-69---「반지와 책」 출판
결혼 생활을 하고 있던 동안의 Robert Browning을 흔히들 “Browning 여사의 남편”이라고 불렀다. 왜냐하면 지금은 대단치 않은 인물로 여겨지고 있는 Elizabeth Barrett가 당시에는 유명한 시인이었고, 반면에 그녀의 남편은 그의 시가 오해 아니면 냉대를 받던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실험시인이었기 때문이다. 1860년에 가서야 비로소 그는 대중의 관심을 끌게 되었고 Tennyson의 경쟁자 내지는 그에 필적하는 인물로 인정받게 되었다. 20세기에 들어와서도 그의 명성은 계속 유지되었다. 한 가지 특이한 것은 그의 시가 취향이 현격하게 서로 다른 두 그룹의 독자들에 의해서 공히 찬양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중 한 그룹의 눈에는 그의 작품이 도덕적인 강장제로 비쳤다. 그런 독자들은 Browning이 용기를 가지고 인생을 살았던 한 인간이었다는데서 그리고 인생이 즐거운 투쟁임을 실증해 준 한 작가였다는 데서 그의 진가를 찾는다. 그들은 Browning이야말로 이 세상의 불완전함이 다음 세상의 완전함에 의해서 구제될 것임을 확신하고 있었던 사람이라고 생각하였다. 두 번째 그룹의 독자들은 Browning이 종교적 의혹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했다는 점에서보다는 오히려 ‘시가 어떻게 쓰여져야 하는가’라는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했다는 점에서 그를 좋아한다. Ezra Pound나 Robert Lowell 같은 시인은 그에게 중요한 예술가로서의 가치를 부여하였다.

♥ 빅토리아 시대
산업혁명 이후로 가속화된 산업과 과학의 발전은 Victoria 시대에 이르러 더욱 빠른 속도로 진행되었다. 영국은 세계 자본주의를 이끄는 선진 자본주의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였고, 국민들은 물질적 풍요를 충분히 누릴 수 있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 시대를 희망과 안정의 시기로 부른다면, 누구도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자본주의의 뒷골목은 더욱 더 어둡기만 하였고, 그 속에서 노동자들의 추위와 굶주림은 과거 어느 때보다 심했기 때문이다.
자본과 임노동의 격차 이외에도, 시대가 낳은 대립의 양상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었다. 과학의 발전은, 특히 Darwin 이후, 유물론의 가능성을 타진하기 시작하였고, 종교와의 충돌은 거세졌다. 자유방임주의의 지속으로 부자들은 전혀 빈자들에 대한 배려 없이 부를 축적해 가는 동안, 지식인들은 그들의 속물근성을 질타하였다. 과학과 풍요가 다가올 20세기를 장미빛으로 채색하리라는 낙관주의는, 그 비극적인 종말을 걱정하는 비관주의자들의 비웃음을 사야 하였다.
이러한 현상들은, Arnold가 지적하고 있듯이, 정신적 아노미의 원인이자 결과이다. 양 진영의 대립은 사람들에게서 수세기 동안 누려 온 굳건한 신념을 박탈해 버리고, 그 대신에 세기말적 폐허주의, 허무주의(fin de siecle)를 심어주었던 것이다
Tennyson과 Browning의 시는 당시의 이러한 분위기를 대변하고 있는데, 전자가 세기말적 허무주의, 죽음에 대한 동경을 Keats식의 애조로 그리고 있는 반면, 후자의 목소리는 기득권 층의 속물주의를 향한 분노의 목소리를 담고 있다. 이들의 예언은 정확했다. 19세기는 끝내 세계대전이라는 총체적 비극, 죽음으로 막을 내렸고, 그 파국의 원인은 산업자본주의와 자본가들의 탐욕에서 비롯되었던 것이다. 이들의 불안은 20세기 허무주의자들(nihilists)에 의해 결국 사실로 확인될 것이다.

♥ Browning과 Victorian 시대의 다른 시인들
1. 그의 시대와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