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의 고독] 백년동안의 고독 A+ 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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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백년의 고독] 백년동안의 고독 A+ 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마르케스의 작가세계

2. 작품 내용요약 및 분석

3. 마르케스의 마술적 리얼리즘

4. 모든 것이 진실이며 동시에 거짓인 세계

5. 죽음으로도 넘을 수 없는 고독

6. 인간의 존재이유와 관계맺기

7. 작품 내의 상징체계와 신화적 세계관

8. 맺음말
본문내용
1. 마르케스의 작가세계

《백년동안의 고독》의 저자 마르케스는 콜롬비아인으로 라틴아메리카 문학에서 환상적 사실주의 경향을 주도한 사람이다. 1982년 노벨 문학상을 받았다. 마르케스는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보고타에 있는 콜롬비아 국립대학과 카르타헤나 대학에서 법학과 저널리즘을 공부했다. 1948년 저널리스트로서 첫 출발을 하여, 카르타헤나, 바랑키야, 보고타 등지에서 일했다. 1950년대 말에는 보고타의 일간지 〈에스펙타도르〉의 로마, 파리 주재 외신특파원으로 있다가 1958년 콜롬비아를 거쳐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저널리스트로 활동했다. 1959~61년에는 콜롬비아, 아바나, 뉴욕 시에서 쿠바의 새로운 통신사인 프렌사에서 일했으며, 1960년대에는 멕시코 시에 거주하면서 시나리오 작가, 저널리스트, 출판업자로서 지냈다. 1973년 바르셀로나로 건너갔다가 1970년대말 멕시코로 돌아왔다. 1980년대초에는 정치노선에서 좌익 견해를 주장했기 때문에 본국 콜롬비아와 미국에서 여러 번 여행 제한을 받았다. 1940년대 말부터 단편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주요한 첫 작품 〈낙엽〉(1955)에서는 이후 작품 배경으로 많이 등장한 가상의 콜롬비아 마을 '마콘도'가 선보이며, 그가 즐겨 쓰는 문체의 특징인 리얼리즘과 환상적 구상의 결합이 나타나 있다. 〈아무도 대령에게 편지하지 않았다〉(1961)는 1958년 콜롬비아 잡지 〈미토〉에 처음 실렸는데, 국가를 위해 싸웠으나 잊혀져버린 늙은 퇴역군인의 이야기를 그렸다. 이 소설은 단편집 〈마마 그란데의 장례식〉(1962)과 함께 〈No One Writes to the Colonel and Other Stories〉(1968)로 영역되었다. 이즈음 마콘도에서의 정치적 억압을 묘사한 〈암흑의 시대〉(1962)도 내놓았다.
가장 유명한 소설 〈백년 동안의 고독〉(1967)은 멕시코에 처음 체류했을 때 쓰기 시작했다. 이 작품에서는 마콘도의 역사와 이 마을을 세운 부엔디아 가족을 그리고 있는데, 이는 콜롬비아의 실제 역사인 동시에 궁극적으로는 인류가 체험하는 신화와 전설을 표현한 것이다. 이 소설뿐만 아니라 여러 작품에서 사용한 밀도있고 복잡한 문체는 마르케스 자신이 노벨 문학상 수상 연설에서 말했듯이 미국의 소설가 윌리엄 포크너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와 함께 문학비평서 〈라틴아메리카 문학〉(1968)을 썼다. 〈백년 동안의 고독〉에 나오는 한 에피소드는 단편집 〈결백한 에레디라 외(外)〉(1972)를 낳게 했다. 그밖에 연작소설 〈푸른 개의 눈〉(1972)도 출판했다. 그뒤 라틴아메리카 군부독재자를 풍자한 〈족장의 가을〉(1975)과 라틴아메리카 소도시를 배경으로 명예를 위해 저지른 살인사건들을 다룬 〈예고된 죽음 이야기〉(1981)를 썼다.
하고 싶은 말
단순한 내용요약이 아닌 스스로의 생각과 느낌을 중심으로 작성한 A+ 감상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