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

 1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1
 2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2
 3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3
 4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4
 5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5
 6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6
 7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7
 8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8
 9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9
 10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10
 11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11
 12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12
 13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13
 14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14
 15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15
 16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16
 17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17
 18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ktf show 브랜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선정 동기

2. About SHOW

3. 브랜드 Identity

4. 시장 환경 분석
(1) 경쟁자 분석
(2) 소비자 분석

5. SWOT 분석

6. STP

7. 브랜드 전략
(1)개별브랜드
(2)SHOW의 광고 전략

8. 브랜드 평가

9. 향후 방향
- 설문지 및 설문결과
- KTF IMC부서 L씨 인터뷰
본문내용
1. 선정 동기




SHOW라는 브랜드가 세상에 나온지 1년 3개월 정도가 되었지만 SHOW는 1년 3개월이라는 기간 안에 만들어진 브랜드답지 않게 높은 인지도와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 우리는 어떻게 SHOW가 이렇게 짧은 기간 동안에 높은 인지도를 얻을 수 있었는지, 또 이렇게 단기간 안에 만들어진 지금의 SHOW라는 브랜드가 안고 있는 문제점은 없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기위해 SHOW를 선정하게 되었다.

2. About SHOW
SHOW라는 브랜드는 KTF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열의를 담아 탄생시킨 브랜드이자 2G시장에서의 만년2등이라는 인식을 탈피하고자 3G시장에서 새롭게 선보인 개별브랜드이다. 2G시장에서의 단순한 음성통화를 넘어 “보고 느끼고 즐기는” 3G시장의 특성을 형상화한 브랜드인 SHOW는 새로운 WCDMA 시장을 주도할 젊은 세대들의 감각적 트렌드를 반영해, 신선하면서도 도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WCDMA 브랜드이다.
3세대(3G) 이동통신인 WCDMA는 기존 이동통신 대비 월등히 빠른 데이터 송신 속도가 장점으로 부각되어 3G가 얼굴을 보면서 통화할 수 있는 ‘영상전화’로 대변되기도 한다.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는 화상전화 뿐만 아니라 음성 및 데이터 동시 서비스, 고품질 주문형 비디오(VOD) 등을 가능케 한다. 화상채팅, 화상회의 등도 WCDMA만의 서비스이다. ‘듣고 말하는 전화’에서 ‘보고 느끼는 전화’로 그 패러다임이 바뀌는 셈이다. WCDMA는 해외 100여개 이상 국가에서 사용되는 ‘사실상 글로벌 표준’이라는 점에서 해외 음성 및 영상, 데이터 자동로밍도 가능하다.
이와 같은 3G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시장이 활성화 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그동안 기존 2G 시장의 절대 강자인 SK텔레콤에 밀려 줄곧 2위 자리를 유지해오던 KTF는 가장 먼저 SHOW라는 브랜드로 전국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WCDMA에선 1등을 하겠다’라는 각오 아래 KTF가 지난 3월 런칭한 SHOW는 현재 3G 1위 업체를 유지하고 있다. 휴대전화로 상대방의 얼굴을 바라보면서 대화하듯 통화하고, 아무리 많은 데이터도 순식간에 내려 받을 수 있는 영화 속의 가상 장면이 바로 생활에서 실현 되면서 기존의 ‘듣고 말하는 이동통신’을 ‘보고 즐기는 이동통신’으로, 서비스 및 단말기 등에서 제약이 있었던 글로벌 로밍에서 ‘완전한 글로벌 자동로밍’으로, 저속 무선 데이터 서비스에서 ‘고속 무선 데이터 서비스’로 탈바꿈 시켜 기존 이동통신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CDMA의 대표 브랜드가 되겠다는 KTF사의 이러한 노력은 SHOW 브랜드에 기반 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들을 통해서 나타나고 있다.

● 브랜드 네임 선정 과정(여담)
김기철 부사장님의 설명에 따르면 브랜드 네임은 브랜드 전문가와 사내공모를 통해서 최종 5개가 후보였었다고 한다.

1. W
2. WING
3. WHAT
4. VYOND
5. SHOW

3세대 이동통신 기술이 WCDMA 여서 W 자가 있는 것 같다. 최종 결정은 경영진이 했다고 한다. 결정하기 어려워서 경영진은 가장 좋은 것을 뽑는 방법이 아니라 가장 아닌 것 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