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

 1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1
 2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2
 3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3
 4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4
 5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5
 6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6
 7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7
 8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8
 9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9
 10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10
 11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11
 12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12
 13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13
 14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14
 15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분석 -친환경(녹색)소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친환경 소비 트렌드 분석.
1. 녹색소비란 무엇인가요?
2. 녹색소비자, 그들은 누구?
3. 기업측면 – 그린마케팅의 정의, 등장배경

Ⅱ. 친환경 광고의 예시.
1. 친환경 건축 광고.
2. 친환경 식품 광고.
3. 친환경 화장품 광고.

Ⅲ. 녹색소비트렌드와 광고와의 관계.
1. 제품의 친환경성을 강조한 광고, 득과실!
(코카콜라, 필립스의 사례)
2. 기업의 이미지쇄신, 효과적 광고방법은?
(바디샵, 아니스트티, 캐논의 사례)
3. 공익적 성격의 광고
(미국 플리스틱협회의 사례)

본문내용
Ⅱ. 친환경 광고의 예시.

1. 친환경 건축 광고.
아주 가까운 과거에 Well-being이라는 단어가 나타났고, 사람들은 잘 먹는 것은 물론이고, 잘 먹는 조건하에서 몸에 보다 좋은 것을 먹는 것이 유행 아닌 유행이 되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유기농 같은 제품을 구입한다. 근데 이런 점들이 비단 식품뿐만이 아닌 생활하는 모든 곳에 적용 되고 있다. 의식주에서 모두 나타나고 있는데 의류는 에코의류라는 것이 유행하고 있고, 주택도 예외일 수는 없다. 특히나 요즘에는 “새집증후군”이라는 질병 아닌 질병이 나타나서 사람들은 친환경적으로 지은 주택을 필요로 하고, 선호하게 되었다.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서 기업들도 소비자를 위한 주택을 지을 때 건축자재들을 보다 인체에 해롭지 않은 제품들을 사용하고, 아파트를 지을 경우에는 주변 환경에 최대한 자연과 가까운 휴식공간을 함께 마련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런 주택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 이런 점에 중점을 두어 광고를 하는 업체도 꽤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2가지 광고를 뽑아 봤는데, 하나는 아파트 자체 브랜드 광고와, 인테리어 자재를 광고를 뽑았다.
아파트 브랜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푸르지오”라는 아파트이다. 최근의 푸르지오 아파트의 TV광고는 우리나라의 미모의 여배우로 유명한 김태희가 나와서 선전하고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가장 최근 TV에 나온 두 개의 광고가 친환경적 아파트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2편의 광고는 비슷한 경향으로 시리즈 광고처럼 보인다. 하나는 김태희가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불면 구름이 아파트로 들어가고, 김태희가 식물을 가꾸며 꾸미는 모습, 아이들이 자연 속에 있는 물가 같은 곳에서 물장난을 하는 등 자연과 가까운 모습이 장면장면으로 나온다.
다른 하나는 김태희가 구름이 아닌 태양을 손으로 톡 쳐서 아파트로 들어가게 하고, 태양광 발전시절을 보여주는 장면을 보여준다.

푸르지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번 광고가 “‘Green Leadership’을 표현하였다. 누구보다 먼저, 누구보다 크게, 누구보다 더 높은 프리미엄으로 Green을 활용하는 푸르지오만의 신재생에너지 기술력과 이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리는 푸르지오 입주민의 모습을 광고를 통해 제시한다. ” 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태양편의 광고에서는 “목포 옥암푸르지오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그대로 보여준다.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전기로 조명을 밝히는 주차장, Uz센터 내 카페테리아, 농구장의 전경과 빗물을 정수 처리하여 재활용한 생태하천, 애완견 세족대, 가족정원 등 친환경 시스템이 적용된 다양한 시설이 등장한다.”고 한다. 또 이 두 편의 광고는 실제 푸르지오 단지에서 촬영이 진행 되었으며, 실제 입주민들이 광고에 등장해서 만족감과 자부심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 그리고 두 광고 모두 광고가 거의 끝나갈 때 즈음 성우가 “푸르지오를 만나면 자연도 프리미엄이 된다.”라고 말한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하여금 푸르지오가 자연과 가까운 아파트로 느끼게 하며, 푸르지오에서 살게 되면 매우 자긍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문장이다. 또한 광고 속 내에 하나의 장면마다 소비자들로 하여금 광고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편안하고 여유를 느끼고 있다는 느낌과 친근한 느낌을 받도록 하고, 또한 소비자가 광고를 보면서 내가 저런 아파트에 산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다른 하나의 브랜드는 금호 기업의 휴그린이다. 이 TV광고는 최근 한 드라마에서 엄청난 인기를 모았던 여배우 고현정이 나온다. 처음에 STYLE이라는 글자가 둥둥 떠다니고”인테리어는 스타일이다?” 라고 나온다. 또한 고현정은 처음에 딱딱하고 어두운 분위기에서 나오지만 “깨버려!”라고 한마디 하며 대포 같은 것을 쏘자 유리창 깨지듯 STYLE이란 단어가 깨지면서 밝은 분위기의 실내 공간이 화면에 나타난다. 그리고 “오늘의 인테리어는 건강이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고현정이 집안에 있는 나무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