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

 1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1
 2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2
 3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3
 4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4
 5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5
 6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6
 7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7
 8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8
 9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9
 10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10
 11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11
 12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12
 13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13
 14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14
 15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국 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제록스의 윤리강령
2-2. 제록스의 사회적 활동
2-2-1. 제록스의 제품 개발
1). 소개 및 분석
2) 개선방향
2-2-2. 제록스의 통합 재활용 시스템
1). 소개 및 분석
2). 개선방향
2-2-3. 제록스의 친환경 활동 및 인증취득
1). 소개 및 분석
2). 개선방향
2-2-4. 제록스의사회공헌 활동
1). 소개 및 분석
2). 개선방향

3. 결론
본문내용
(5) 폐카트리지 회수 안내

(1) 보상금은 행사제품으로 한정하며 배송직원이 직접 수거하여도 동일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폐카트리지는 쓰레기로 버리지 마시고 반드시 제조회사로 회수신청을
의뢰하여 환경보호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은 홈페이지에 자신의 카트리지의 모델명을 입력하면 회사에서 수거인이 나와 확인 후 제품에 맞는 보상품을 제공해 준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점은 보상품 목록에 들어있지 않은 모델의 경우 과연 소비자가 얼마나 회사에 연락을 취하려고 노력할지에 대해서는 의문이든다. 그리고 이 행사를 찾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조금 찾아서 들어가 들어가야지만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소비자들에게 쉽사리 홍보가 잘 안될 수도 있다는 문제점을 착안 가능하였다. 위의 활동이 좀 더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모든 회수신청자가 약간의 보상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내세우며 널리 홍보 가능할 수 있게 방법을 착안해야 할 것이다. 물론 이 활동이 회수인이 나가는 등 여러 인건비와 부가적 운반비가 드는 것임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를 그저 단순히 이미지 메이킹에만 초점을 나타낸다면 분명히 소비자들은 부정적 반응을 보이게 될 것이고 이는 장기적으로 기업의 활동에 강한 위험적 요소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3-5) 후지 제록스 코리아의 친환경 활동 및 사회 공헌활동

앞서 이야기한 친환경 제품군 개발 외에도 제록스 코리아는 기업 내부 차원에서의 여러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기업의 이미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한국후지제록스는 매년 환경행사를 후원하고, 직접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근 전 사원의 친환경 활동을 이끌어내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의미에서 서울 청계천 광장을 청소하는 환경 캠페인을 실시하였고, 태안 반도가 기름유출로 피해를 입었을 때 서해안을 되살리기 위해 전 사원이 관심을 가지고 힘을 모아 자원봉사에 참여하였다. 또한 한국 후지 제록스는 매년 후지 제록스 그룹 차원의 'Love Earth Action Fuji Xerox(Leafx)' 캠페인을 실시하는데 이는 지구환경문제 중 하나인 지구온난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모든 사원이 회사나 지역, 가정에서 사회공헌 및 환경보전활동에 쉽고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이 있다. (소등 캠페인, 에너지 절약 관련 포토 콘테스트 등 시행) 한국 후지 제록스는 이러한 캠페인이 단순히 보여 지는 이벤트로만 끝나지 않고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자원봉사 포인트 시스템'으로 불리는 별도의 보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러한 친환경 활동 이외에도 여러 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먼저 지역사회와 국가에 공헌하고자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웃에게 진료 및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재해성금, 불우이웃 돕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단체, 학교법인, 선교회, 복지회 등에 복사기를 기증하는 등 다양한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결속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사회봉사 활동 모임인 '한사랑회'를 조직하여 사원들의 소액 기부 형식으로 활동자금을 조성해 어린이 재단, 아동복지 시설, 무의탁 보호 시설 등에 기부금 및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후지제록스의 기업이념에 부응하는 연구단체 등을 지원하는 'Fuji Xerox Asia Pacific 한국기금'을 제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장학사업 지원, 문화ㆍ예술사업 지원, 심장병 등 소아질환 치료비 협조, 고아원ㆍ양로원 및 장애자 복지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와 같이 제록스가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하는 이유는 제록스의 주력 산업인 복사기와 제지 산
참고문헌
[정기간행물]
-이용하, 제록스(Xerox)사 환경친화용지 개발로 저가제지시장 공략, KOTRA 경제/산업동향, 20070730.
-이형근, 한국후지제록스 친환경 특허 2건 공개, 디지털타임스, 20091030.

[웹페이지]
-친환경으로 낭비를 없애자/ 인터뷰 : 황인태 한국후지제록스 영업본부장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812160184
-한국후지제록스의 환경경영
http://www.snucsr.com/index.php?option=com_content&view=article&id=134%3A2009-02-16-12-17-58&catid=36%3Acsrcase&Itemid=185
-WBCSD 웹사이트(www.wbcsd.org/web/e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