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사례]경영혁신을 이뤄낸 한국의 최고경영자

 1  [리더십사례]경영혁신을 이뤄낸 한국의 최고경영자-1
 2  [리더십사례]경영혁신을 이뤄낸 한국의 최고경영자-2
 3  [리더십사례]경영혁신을 이뤄낸 한국의 최고경영자-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리더십사례]경영혁신을 이뤄낸 한국의 최고경영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한국의 경영자
2. 민계식 현대중공업 부회장
3. 구학서 신세계 부회장
4. 문규영 아주그룹 회장
5. 이인호 신한금융(주) 사장
6. 이미경 CJ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총괄 부회장
본문내용
1. 한국의 경영자

한국능률협회(KMA)에서는 2007년 ‘한국의 경영자’로 민계식 현대중공업 부회장, 구학서 신세계 부회장, 무규영 아주그룹 회장, 이인호 신한금융지주회사 사장, 이미경 CJ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총괄 부회장을 선정했다. 이들은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참다운 리더십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해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고, 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지대한 업적을 이룩했다. 이분들을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2. 민계식 현대중공업 부회장

현대중공업은 1972년 설립이후 종합중공업회사로 성장했다. 특히 1983년 일본 유수의 조선사를 제치고 세계최고 선박 건조사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세계최고를 지향 하는 기술적 뒷받침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그 기술개발의 곳곳에는 민계식 부회장의 노력과 땀이 고스란히 스며들어 있다. 그는 매일 아침6시에 출근해 새벽2시가 넘어서야 퇴근하며, 하루에 잠자는 시간은 고작 3~4시간으로 보통사람들 같으면 엄두도 못 낼 일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에게는 일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목표를 향한 지칠 줄 모르는 불굴의 투지가 있어 가능한 일일이다. 그의 사무실에는 각종서적과 논문으로 빼곡히 차있어 마치 대학교수의 연구실을 연상케 한다. 그는 지금도 직원들이 퇴근한 늦은 밤 사무실에서 대표이사로서의 직무뿐 아니라 세계최고의 종합중공업회사로 성장ㆍ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술로 승부해야 한다는 일념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기술개발만이 회사가 살아남는 길이라고 늘 강조하는 민계식 부회장은 누구보다도 이를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경영혁신을 이뤄낸 한국의 최고경영자에 대한 과제물 레포트 작성하였습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