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의 국내, 국외 자본분류, 마케팅 전략 심층 분석

 1  패밀리레스토랑의 국내, 국외 자본분류, 마케팅 전략 심층 분석-1
 2  패밀리레스토랑의 국내, 국외 자본분류, 마케팅 전략 심층 분석-2
 3  패밀리레스토랑의 국내, 국외 자본분류, 마케팅 전략 심층 분석-3
 4  패밀리레스토랑의 국내, 국외 자본분류, 마케팅 전략 심층 분석-4
 5  패밀리레스토랑의 국내, 국외 자본분류, 마케팅 전략 심층 분석-5
 6  패밀리레스토랑의 국내, 국외 자본분류, 마케팅 전략 심층 분석-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패밀리레스토랑의 국내, 국외 자본분류, 마케팅 전략 심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국외자본
1)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2)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3) 패밀리레스토랑 T.G.I.F
2.국내자본
1) 패밀리레스토랑 VIPS
2) 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
Ⅲ. 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2)마케팅전략
① 윙 마케팅 : 강남점의 경우 주위에 사무실이 밀집되어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허기를 느낄 오후 4-6시 사이에 10인분 안팎의 음식을 포장하여 직원들이 직접 무작위로 추첨된 인근 사무실에 방문, 가져간 음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② New Guest Party : 기존의 고객 중 명함이나 연락처를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바를 대여해줌, 추첨에 뽑힌 이는 10명 내외의 동반인과 바에서 자신이 직접 바텐더가 되어 칵테일 등의 음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③ WATER MARKETING : 바자회나 지역체육대회에 지원(물, 부대시설 등)
이와 같은 지원이 가능한 이유는 아웃백의 각 매장이 독립경영체제이기 때문이다.
➃매장자체 마케팅부에 의한 Grass Route Marketing 전략에 의하여 실시
➄grass route marketing: 이는 반경 2km 이내의 고객의 80%의 매출을 올려준다고 감안하여, 매장주위의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마케팅 방법이다.
➅인터넷
아웃백에서는 각 사업장이 인터넷사이트를 관리하고 있다. 각 사이트에서는 고객의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나 칭찬들을 운영하면서 일하는 데 도움을 받고 있다. 또한 예약서비스도 한다. 인터넷 홈페이지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책임은 본사에서 담당하며 고객들이 매장을 찾은 후의 불만이나 각종 코멘트(COMMENT)는 각 매장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답변한다. 즉, 각 매장에서 하는 인터넷마케팅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본사가 하는 인터넷 마케팅은 메일발송, 생일 쿠폰 발송, 각종 이벤트 소개 등이 있다.
➇타사와는 달리 쿠폰제와 마일리지 카드 제도는 거의 실시하지 않고 있다. 과거에 실시하였으나 두 가지 방법 모두 매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에 제도들을 삭제했다. 다만, 쿠폰을 쓰던 고객은 쿠폰이 없이는 매장을 방문하지 않는 점 등을 감안하여 생일 쿠폰만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발송한다.
- 통신사(SK, KTF) 등과 제휴 각 통신사의 카드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단, 통신사에서 리베이트를 제공하므로 매장에의 손실은 없다.)
- 주류업체, 미국 감자 협회와 조인트하여 실시하는 이벤트 : 호주산 맥주인 포스터스를 마시면 가격할인을 시행(역시 조인트 회사에서 리베이트를 제공하여 매장측에는 전혀 손실이 없다.)
- 새로운 매장의 오픈시, 사회복지단체와 기획하여 "자선의 밤" 행사를 갖는다.(1일동안 매장을 빌려주고 수익금은 사회복지단체에 환원하는 방식)


2)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1)어원 및 소개
아일랜드에서 미국으로 이민을 온 D.Bennigan가 bar를 열어서 시작된
것이 나중에 베니건스 레스토랑이 된 것이다. 179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처음 오픈한 아일랜드 컨셉의 베니건스 레스토랑은 분위기가 편안하고 아늑했으며, 오래된 은행의 모습에 벽면과 천장이 골동품 같은 여러가지 물품으로 장식되었고, 반짝거리는 브래스와 네온이 추가되었습니다. 베니건스의 기본 컬러가 초록색이고, 클로버가 장식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아일랜드가
참고문헌
http://www.outback.co.kr/Default.aspx
http://www.bennigans.co.kr/main.asp
http://www.ivips.co.kr/
http://www.tgif.co.kr/
김선화(2001),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의 관계 논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