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

 1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1
 2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2
 3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3
 4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4
 5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5
 6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6
 7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7
 8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8
 9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9
 10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10
 11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11
 12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12
 13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13
 14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하바드 비즈니스 스쿨 월마트 번역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Wal Mart Stores, Inc.
할 인 소 매
월 마 트 할 인 점
Sam의 유산
상 품 화 계 획
가 게 운 영
배 급
공 급 자 와 의 관 계
인 적 자 원 관 리
경 영
다 각 화
Sam's club
슈 퍼 센 터
국 제 적 팽 창
미 래 의 전 망
본문내용
경쟁에 따라 소매가가 변하는 월마트의 정책은 그들의 마케팅 슬로건 결정에 반영되어 "항상 저렴한 가격" (월마트는 소도시의 상인들보다 나은 가격을 제시하면서 유통망을 구축)에서 "항상 최저 가격" (뉴저지 교외의 월마트와 Kmart, Bradlees의 가격을 보면 알 수 있다)으로 슬로건이 변하였다. 1990년대 초반에는 월마트와 많은 시장의 경쟁업체들과 대체로 2%~4%의 가격 차이가 있었다 : 1992-1993년 사이에 7번의 가격 조사 결과, 월마트가 Kmart에 비해 평균적으로 2.2% 낮았고, 다른 가게들에 비해 상품가격이 3% 낮았다. Target을 대상으로 6번 조사한 결과, 월마트의 가격이 평균적으로 3.7% 낮았고, 다른 가게들에 비해 상품가격이 4.1% 낮았다. 그리고 벤처와 비교한 결과, 지역 운영자의 최저 비용은, 월마트가 각각 3.9%~4.7% 낮았다. 다른 지역 경쟁업체에 비해 월마트의 가격 우위는 크다 : Caldor에 평균 21.4% 앞서고 Bradlees에 28.8% 앞선다.

월마트는 지역적인 브랜드 전략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대부분의 판매상품이 지역의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지역적으로 광고된 브랜드 상품들로 월마트 상품의 약 25%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월마트는 점차적으로 할인매장에 여러 종류의 다른 지역 독자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였고, 이를테면 건강과 미용 상품에 Equate, 사료에 Ol' Roy 그리고 음식부분에 "Sam's American Choice". 앞의 상품들이 소개된 지 1년 후인 1992년에 콜라, 토티아 칩, 초코렛 칩과 살사 등으로 구성된 약 40개의 아이템을 소개하였다. 회사의 고품질 라인으로 여겨지는 Sam's Choice는 비슷한 상품들보다 9%~60% 정도의 이윤을 제공하며, 평균 26% 정도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였다. 이 상품들은 Sam's Clubs과 대형슈퍼에서도 판매되었다.

월마트는 외국산 제품을 대신하여 미국산 제품으로 판매하려고 노력하였고, 월마트는 이것을 “미국 제품구매”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켰고, 1985년에 미국 제조업자들에게 “미국 제품구매” 운동에 참가하라는 서한을 보냈다. 1989년 까지, 월마트가 시행한 미국 제품구매“ 운동으로 인해 외국으로 자리 잡거나 외국에서 생산될 소매 제품들이 미국으로 전환하거나 유지되어 1.7조원 이상의 돈이 절약됐고, 41,000여명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되거나 유지되었다.

가 게 운 영
월마트는 약 70%정도의 월마트 가게와 유휴지를 임대하였다. 1993년, 월마트는 할인점 판매량 중 3%를 임대비용으로 지출하였고, 경쟁회사들은 평균적으로 3.3%정도를 지출하였다. 평균적으로 월마트 가게는 평방 80,000피트를 정도 크기이고 새로운 월마트 가게는 평방 100,000피트인데 이것을 짓는데 대략 120일 정도가 걸린다. 건설비용은 평당 약 20$ 정도이다.
1980년대 초반, 월마트는 나중에 확장할 수 없을 만한 지역에는 할인 매장을 건설하지 않았다.
1990년대 초반, 3년이 넘었거나 3년 이하인 월마트가 45%였고, 15%만이 8년 이상 이였다. Kmart는 각각 10%, 85%였다. Kmart의 147$와 Target‘s의 209$에 비해서 월마트는 평당 300$의 판매금액을 올리고 있다. 월마트는 전체 크기의 10%정도를 재고품의 창고로 할애하였고, 보통의 관련 산업에서는 25% 정도이다.
1993년에 할인 매장을 개장하는데 동종 산업이 24.6% 드는데 반해 월마트는 18.1%가 들었다.

대다수의 월마트는 일주일 중 6일은 오전 9시에 문을 열어 오후 9시에 문을 닫고, 일요일은 오후 12:30분에 문을 열어 오후 5:30분에 문을 닫는다. 대형슈퍼를 비롯해 몇 가게는 24시간 문을 연다. 고객들은 월마트 안으로 들어오면 그들에게 환영 인사를 하고 쇼핑 카트를 제공해주는 “고객 도우미”를 만날 수 있다. 판매는 주로 셀프서비스, 무 배달 현금 판매가 기본이다. 고객들은 Visa, Master Card 같은 신용카드 역시 각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월마트는 일반적으로 넓고, 의상, 신발, 가정용품, 자동차 액세서리, 정원 장비, 스포츠 용품, 장난감, 카메라, 건강과 미용 보조용품, 의약품, 그리고 보석 등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36개의 매장으로 구성되었다.

판매의 중점인 유니폼 생산코드(UPC 주: 바코드 장치의 일종)의 전자적 주사는 1983년에 월마트 매장에서 시작하여 Kmart 보다 2년이나 앞 선 1988년 거의 모든 월마트 매장에 설치되었다. 매장관계자는 손에 들고 쓰는 바코드 스캐닝 기계를 상품의 가격표에 댄다. 라디오 주파수 기술을 이용하는 그 스캐너는 매장의 재고품 목록을 계산해주는 시스템과 접속해 정확한 가격을 보장하고, 일의 능률면에서 개선을 가져왔다. 많은 가게들은 제품 정찰표 보다 오히려 선반에 가격표를 놓는 것을 사용했다. 환불이나 인증을 추적하는 시스템은 한 월마트매장에서 물건을 도둑맞고, 그것을 갖고 있는 다른 곳에서 환불받는 것-좀도둑질이나 가게에서 물건 훔치는 것을 완곡하게 표현해서-식별하여 수축을 감소시키는 것을 도왔다.

전자 스캐닝은 Bentonville와 Arkansas에 있는 매장과 배급 센터, 그리고 본사간의 접촉에 대한 개선을 필요로 했고, 이는 1983년에 위성장치의 설치를 초래했다.
위성은 하루 간 판매기록의 분석을 허락함으로서, 매니저가 즉각적으로 상품이 느리게 움직이는지, 그리하여 과잉 공급이 나 과다한 할인이 있는지 아는 것이 가능하도록 해줬다.
그것은 또한 후에는 비디오 전송이나, 신용카드의 인증, 그리고 목록 조절에도 사용되었다. 개개의 월마트상점과 매장에서 매장과 상점의 판매량, 근로시간, 재고 감소율과 같은 일일정보는 국내에서 언제든지, 어디에서든지 그 결과를 비교할 수 있었다. 1987년에서 1993년까지 월마트는 70억 달러의 비용을 위성통신 네트워크와 컴퓨터, 그리고 그에 관련된 장비에 지불했다.

배 급
월마트는 트럭이 상품을 물류센터로 가져오면 바퀴와 창살의 두 단계 배급 네트워크를 시작하였다. 그 물류센터는 월마트 지점에서 요구가 있으면 48시간 안에 배달이 가능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상품을 보충하는 것은 각 지점과 월마트본사 또는 공급물류센터와의 정보교류에 중심을 두고 있다. Kmart는 50%인 반면 월마트 지점들은 80%의 상품들을 자신의 27군데 공급물류센터에서 공급 받는다. 공급자들로부터 상품들은 항상 균형 있게 직접 배달이 된다. 상품이 창고를 떠나 월마트에 도착 할 때, 공급자에게는 자금이 주어진다. 기술적용어로 “Cross-docking" 이라하는데, 이것은 직접 상품 운송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창고로 들어오는 차량에서 밖으로 나가는 차량으로 직접 물건을 옮기는 것으로써, 가능하면 창고에 보관을 줄이고 빠른 배송을 하는 것이다. 1994년 초에 대충 10%의 월마트 상품들이 4개의 물류창고 시설로부터 ”Cross-docking"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 1993년 전문가들이 월마트의 매입과정의 비용에 대해서 할인매장에 비해서는 3.7%, 직접 경쟁업체들과 비교 했을 때에는 4.8%의 정도로 가격이 저렴하다고 평가하였다.
월마트는 서로 묶여져 있기 때문에 각 매장은 일주일에 평균 5대의 트럭분량의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었고 트럭은 한 번의 운송을 통해 여러 번의 재공급이 가능하였다. 창고를 운영하는 많은 업자들로부터 반품들은 모두 통합하여 물류센터로 옮겨진다. 그리고 월마트 영역 안에 있는 노점상들은 그들의 창고와 공장으로부터 물건을 공급받기 때문에 트럭들은 회차할 때 물건을 다시 싣게 된다. 대략 2500명의 직원들은 적재량의 60%의 물건을 싫은 2000대 트럭을 운전한다. 각 지점들은 즉각적인 배달과 적정 시간의 출하에서 4가지 옵션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절반 이상은 야간운송으로 선택되어진다. 각 공급물류센터 영역 내에 있는 지점들은 24시간 안에 상품들이 배달 될 수 있는 빠른 운송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공급물류창고는 일백만 제곱미터 정도로 넓혀나가고 있으며, 700명의 직원들에 의해 24시간 운영되고 있다. 평균 반경 200마일 이내에 있는 약 150개의 지점에서 필요에 충족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