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

 1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1
 2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2
 3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3
 4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4
 5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5
 6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6
 7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7
 8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8
 9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9
 10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보건] 영국의 의료보험(NHS)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사회보험 방식 (National health Insurane)
2.국민 보건 서비스 방식 (National Health Services)
3.민간보험방식(Consumer Sovereignty Model)

본문내용

영국의 보험가입조건

영국의 경우 6개월 이상 학생으로 등록되어 있을 경우 의료보험 혜택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6개월 미만의 연수코스에 등록되어 있을 경우에는 보험에 가입하여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 급한 경우의 진찰료는 무료로 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6개월 이상 영국에 체류할 경우, NHS (National Health Service)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검사(혈압, 소변감사)를 한 후 등록 할 수 있는데 집 근처의 GP (General Practitioner)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등록 할 때에는 보통 입학 허가서나 학생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영국은 무료 의료 서비스가 발달이 되어있어, 의료기관인 Surgery에 등록이 되면 누구나 담당의사(G.P)를 지정받게 되는데 모든 진료는 무료입니다. 조그만 감기부터 큰 수술까지 일체 무료이기 때문에 유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가끔 많이 기다려야 하는 무상의료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극복하기 위해서 자신의 개인 보험을 가입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일부 학교들은 반드시 유학생들에게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약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학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학교가 권위 있는 신용평가기관(Standard & Poor's 등)에서 A등급 이상의 신용등급인 보험사 의료보험으로 각국 내에서 통용되는 것으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미처 의료보험을 준비하지 못한 학생은 학교 입학 시 학교지정 의료보험에 가입해야 학교 입학접수가 되며 이 경우 비용
면에서 많이 비싸고 또한 학교의 의료보험은 학교 내에서 또는 그 지역에서만 해당이 되면, 타 지역이나 타 국가로 여행시
또는 학교 변경 시에는 혜택이 없으므로 불리한 면이 있습니다.

영국을 여행할 경우는 대부분 다른 유럽국가들을 경유해서 여행하기 때문에 모든 국가, 여행기간을 충분히 감안하고 가입하
셔야 합니다.
유학생보험의 성격은 사고로 인한 보험과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가 지원이 되는 것이므로 따로 상해보험을 들지 않아도 됩니다


영국

개요

참고문헌
http://www.edm-art.com/bbs_zbxe/uk_live/767/page/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