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

 1  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1
 2  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2
 3  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3
 4  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4
 5  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5
 6  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6
 7  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망통 지역

Ⅱ. 망통 레몬 축제의 역사적 배경

(1) 망통과 레몬

(2) 축제로의 진화

Ⅲ. 망통 레몬 축제의 주제 및 특징

(1) 주제

(2) 특징

Ⅳ. 망통 레몬 축제의 발전

(1) 원동력

(2) 성공적인 개최

(3) 효과

Ⅴ. 망통 레몬 축제의 세부 내용과 관련한 공식 홈페이지 설명

(1) The Parade of Golden Fruit

(2) The Parade of Golden Fruit

(3) Gardens of Light

(4) The Orchid Festival

(5) Salon de l’Artisanat

본문내용
Ⅱ. 망통 레몬 축제의 역사적 배경
망통 레몬 축제는 매년 2월경에 개최되는 세계적인 농산물 축제로서, 오렌지와 레몬으로 조형물을 만들어 전시하고 퍼레이드를 벌이기도 한다. 그 시작은 193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사실 그 이전에 망통이 유럽대륙 제 1의 레몬 주산지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을 때, 꽃과 감귤류를 이용한 전시회를 열면 좋겠다는 생각이 이미 공론화되었다. 이는 사람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고 레몬을 이용한 거리행진을 하기에 이르렀다.

(1) 망통과 레몬
망통은 아주 먼 옛날 이브가 낙원에서 레몬을 하나 훔쳐 이곳에 심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다. 그만큼 달콤한 오렌지와 강렬한 신맛을 내는 레몬의 산지로 유명하다. 또한 망통에서 생산되는 레몬은 무엇보다 뛰어난 맛과 탁월한 저장능력으로도 유명하다. 이러한 특색을 살려 망통은‘레몬의 도시’로서 레몬이라는 하나의 과일을 도시의 상징으로 삼게 된다.

(2) 축제로의 진화
망통의 호텔 업주들은 비수기 시즌인 겨울철에 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책으로 골머리를 앓았다. 1895년, 고심 끝에 그들은 시 당국에 카니발 퍼레이드를 벌이자고 제의하였고 그 결과, 1896년부터 망통 카니발이 개최되어 지역주민과 부유한 피한객들을 유치하였다. 초창기에는 모든 면을 비교해 보았을 때, 니스에서 열리는 카니발과 유사해서 그들 나름대로의 특색을 갖추지는 못하였다.
하지만 망통이 유럽대륙 제1의 레몬 주산지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던 1929년에 한 호텔업자의 생각으로 상황은 반전이 된다. 그는 자신이 근무하던 리비에라 호텔의 정원에서 꽃과 감귤류를 이용한 전시회를 열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내었고 이 전시회가 예상 밖의 많은 호응을 얻자 시 당국에서는 이것을 관광 상품으로서의 개발에 가치를 부여하였다.
결국 기존의 망통 카니발에 지역의 독특한 색깔을 부여하는 방안을 연구하여 마침내 1934년에는 망통 레몬 축제가 탄생하였다. 2년 뒤인 1936년에는 비오베 정원에서 감귤류와 꽃으로 장식한 전시회가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