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실습준비와 연간행사00

 1  유아교육실습준비와 연간행사00-1
 2  유아교육실습준비와 연간행사00-2
 3  유아교육실습준비와 연간행사00-3
 4  유아교육실습준비와 연간행사00-4
 5  유아교육실습준비와 연간행사00-5
 6  유아교육실습준비와 연간행사00-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아교육실습준비와 연간행사00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장. 유아교육실습준비
1. 학생의 실습
2. 교육실습의 내용
1) 교육실습 전
2) 1주일째 -참관
3) 2주일째 - 부분수업(1~2번)
4) 3주일 째 - 부분수업(4~5번)
5) 4주일 째 - 전일수업(연구수업)
6) 교육실습시 유의점

2장. 실습을 잘 하는 방법
1. 적을 알자. 2. 나를 알자.
3. 투입 4. 실수 5. 기대
3장. 유치원의 연간 행사


본문내용
유아교육과를 4년 동안 전공 한 후 처음으로 유아교육 실습을 나가면 유아를 만난다는 설레임과 흥분을 누구나 느낀다. 유아교육과에서 실행되고 있는 4주간의 실습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익힌 이론과 실습을 현장에 적용하면서 이론과 실제의 관련성과 차이점을 직접 경험하는 좋은 기회이다. 유아교육과 재학생들의 현장실습은 교직과목으로 교사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필수 과정이며 교육 현장에서 교사의 역할을 전반적으로 경험해 보는 매우 중요한 교육과정이다. 실습기간 동안 교사로서의 역할을 모두 수행해볼 수 있도록 관찰에서부터 참가 그리고 실제지도에 이르기까지 교사로서의 경험을 점진적으로 증가시켜 마지막 4주째에는 실습생이 하루나 이틀 동안 혼자 힘으로 하루 일과진행에 대한 교사의 모든 임무를 수행해보는 실 제적 경험을 얻는데 그 목적이 있다. 실습기간 동안 관찰과 참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야만 예비교사인 실습생들이 유아교육기관에서 일어나는 전반적인 활동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다.
정규실습은 교사 자격증 획득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서, 정해진 기간동안 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유아교육 현장에서 교사로서의 직무 수행을 전체적으로 경험해 보는 과정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교직 과목의 하나인 ‘교육실습’ 이라는 이름의 과목을 통해 대개 4주정도 계속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즉, 사전실습에 비해서 기간이 계속적이고 장기적이며 이 기간동안 교사로서의 역할을 모두 수행해 볼 수 있도록 관찰에서부터 참가, 실제지도에 이르기 까지 교사로서의 경험을 점진적으로 증가시켜 마지막 주에는 예비교사 자신이 하루나 이틀 정도를 혼자 힘으로 교사의 모든 임무를 수행해 보는 기회까지 가진다. 유아교육에 있어 실습교육은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활동을 통해 우수한 교사를 양성하여 선도적인 유치원 교사 양성의 위상을 유지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유아교육실습준비와 연간행사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실습준비와 연간행사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