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

 1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1
 2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2
 3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3
 4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4
 5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5
 6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6
 7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7
 8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8
 9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9
 10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10
 11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11
 12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12
 13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13
 14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로그래밍]MFC 소스 요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DC얻기
2. Client 영역 구하기
3. 문자열 사각형안에 그리기
4. Brush 사용법
5. Pen사용법
6. 화면다시그리기
7. 메시지,함수 수동으로 넣기 (EX)버튼클릭함수넣기
8. 마우스커서 바꾸기
9. 색상표 사용하기
10. 팝업메뉴 만들기
11. 클라이언트 포인터를 스크린 포인터로 변경
12. 그림판기능
13. MessageBox
14. OS 컨트롤
15. DialogBox 메시지 교환
16. 자료변환
17. CEdit Class 사용하기
18. 컨트롤과 자료교환
19. 상태바조작
20. 수동으로 Bitmap 컨트롤 사용하기
21. 응용프로그램 실행하기
22. Bitmap 사용하기
23. Font 바꾸기
24. Font 만들기
25. Font 만들기 2
26. ComboBox 사용하기
27. Spin 사용하기
28. CTime사용하기
29. CListBox 메소드
30. 파일입출력
31. MicroSoft FlexGrid 사용하기!
32. 4대 Class간 참조
33. ToolBar 추가하기
34. ToolBar에 ComboBox붙이기
35. Toolbar에 수동으로넣은 ComboBox 사용하기
36. UPDATE_COMMAND 사용하기
37. 프로그램정보저장
38. 컨트롤바 표시하기
39. Window 창크기,위치정보 저장하기
40. progress Bar 쓰기
41. 파일대화상자 FileDialog 사용하기
42. Animate Control 사용하기
43. Control 의 Style 바꿔주기
44. 시스템 날자바꾸기 버튼
45. 시스템 시간 바꾸기 버튼
46.시스템의 드라이브 문자 얻기
47. 현재 작업경로 얻기
48. Tree Control 사용하기
49. List Control 사용하기
50. Bitmap Button 사용하기
51. 중복없는 난수발생하기
52. 메뉴 범위로 사용하기
53. 한,영 전환함수
54. DLL함수정의하기

본문내용
17. CEdit Class 사용하기
CEdit e_str.SetSel(int StartChae, int EndChar); //처음문자부터 마지막까지 블록 지정
CEdit e_str.GetSel(int SChar,int EChar); //블럭 지정한 처음문자와 마지막문자 받기
CString str=m_str.Mid(SChar,EChar-SChar); //블럭지정한 부분을 가져온다

18. 컨트롤과 자료교환
SetDlgItemText(컨트롤 ID,문자열) //컨트롤에 문자열을 넣는다
GetDlgItemText(컨트롤 ID,문자열) //컨트롤의 내용을 문자열에 넣는다
GetDlgItem(컨트롤 ID); //컨트롤의 주소를 가져온다

19. 상태바조작
CMainFrame 생성자 위에
static UINT indicators[] = //이안에 새로운 ID를 넣고 그 ID의 갱신핸들러를 만든다음 코딩
pCmdUI->SetText("표시할내용“);

20. 수동으로 Bitmap 컨트롤 사용하기
CStatic bitmap; //bitmap 컨트롤변수
bitmap.SetBitmap(CBitmap m_bitmap); //컨트롤에 비트맵지정
GetDlgItem(IDC_BITMAP)->ShowWindow(SW_SHOW,HIDE); // 그림을 보이거나 숨긴다.


21. 응용프로그램 실행하기
WinExec("프로그램경로“,SW_SHOW,HIDE); //응용프로그램실행,경로는 \\로 구분한다

22. Bitmap 사용하기
CBitmap bitmap.LoadBitmap(IDC_BITMAP); //비트맵객체에 비트맵지정
CDC memDC; //그림그릴 메모리DC생성
MemDC.CreateCompatibleDC(pDC); //화면 DC와 메모리 DC 호환 생성
CBitmap *pOldBitmap=MemDC.SelectObject(&m_bitmap); //메모리에 그림을그린다.
pDC->BitBlt(int x, int y,int Width, int Height, CDC* pSrcDC, int xSrc, int ySrc, DWORD dwRop);
//BitBlt(그림x좌표,그림y좌표,그림넓이,그림높이,그림그려진메모리DC,그림시작x좌표,그림시작y좌표,스타일);
pDC->StretchBlt( int x, int y, int nWidth, int nHeight, CDC* pSrcDC, int xSrc, int ySrc, int nSrcWidth, int nSrcHeight, DWORD dwRop )
//StretchBlt(그림x좌표,그림y좌표,그림넓이,그림높이,그림그려진메모리DC,그림x좌표,그림y좌표,메모리그림넓이,메모리그림높이,스타일);
MemDC.SelectObject(pOldBitmap); // 메모리DC반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