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스포츠 경영학] 스크린 승마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Intro
2.현황
3.방향제시
4.SWOT분석
5.STP
6.- 4P전략
7.기대효과
8.Outro
본문내용
1. 스크린 골프 인기
비용과 시간 제약 때문에 골프장에 가지 못하는 중년층이 많음
2. 스크린스포츠
생활체육의 새로운 장르로 각광 & 스포츠산업의 새로운 시장을 형성
3. 스포츠 과학화
스포츠와 IT기술의 접목도 가속화할 전망
4. 뉴스포츠 발생
여가 활동과 생활체육에 대한 국민 수요 증가 다양한 욕구 발생
5. 생활체육
생활체육은 고부가가치를 지닌 신 성장 동력의 원천
▷ 스포츠 인구 증가
▷ 국민생활 수준 증가
▷ 승마협화의 개발 노력
▷ 경쟁사 없음
▷ 프로그램의 비다양화
▷ 고가의 장비
▷ 투자부족
▷ 낮은 인지도
▷ 현실성 결여
가족 , 친구, 연인 등 거대 시장 형성
승마 및 말에 관심도 높음
경마 정보를 보기위해 전광판 접하는 기회 많음
전광판 광고를 통한 연계 홍보!
더 나아가 연계프로그램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