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정의,목적,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전개,방법,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성과,시사점

 1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정의,목적,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전개,방법,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성과,시사점-1
 2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정의,목적,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전개,방법,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성과,시사점-2
 3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정의,목적,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전개,방법,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성과,시사점-3
 4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정의,목적,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전개,방법,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성과,시사점-4
 5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정의,목적,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전개,방법,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성과,시사점-5
 6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정의,목적,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전개,방법,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성과,시사점-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정의,목적,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전개,방법,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성과,시사점
  • 기악지도(기악교육, 기악학습, 기악수업)의 의의와 계획, 기악지도(기악교육, 기악학습, 기악수업)의 악기연주방법, 기악지도(기악교육, 기악학습, 기악수업)의 자료활용과 유의점, 기악지도 교수학습모형과 시사점
  • 기악수업(기악교육,기악학습,기악지도)리듬악기지도, 기악수업(기악교육,기악학습,기악지도)방법, 기악수업(기악교육,기악학습,기악지도)성과,제언
  • 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교육,기악학습)단계,교과내용,실제, 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교육,기악학습)학습모형, 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교육)제언
  • 기악수업(기악학습,기악지도,기악교육)내용,사례, 기악수업(기악학습,기악교육)적용,모형,실제
  • [기악학습][기악지도][기악교육][기악수업]기악학습(기악지도,기악교육,기악수업)특성,자세,사례, 기악학습(기악지도,기악교육)악기별지도,수업모형
  • [기악학습][기악교육][기악수업][기악지도]기악학습(기악교육,기악수업,기악지도)의의,전개, 기악학습(기악교육,기악수업,기악지도)사례,모형,전략
  •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수학과교육,과학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사회과교육,음악과교육,체육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분석
  • [초등학교 음악과][초등학교 음악교육]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 초등학교 3학년 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 초등학교 4학년 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 초등학교 5학년 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 초등학교 6학년 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 분석
  • 소개글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정의,목적,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전개,방법, 기악교육(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학습)성과,시사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기악교육(기악지도, 기악수업, 기악학습)의 정의

    Ⅲ. 기악교육(기악지도, 기악수업, 기악학습)의 목적

    Ⅳ. 기악교육(기악지도, 기악수업, 기악학습)의 기본자세

    Ⅴ. 기악교육(기악지도, 기악수업, 기악학습)의 전개

    Ⅵ. 기악교육(기악지도, 기악수업, 기악학습)의 방법

    Ⅶ. 기악교육(기악지도, 기악수업, 기악학습)의 성과
    1. 악기의 바른 자세 연주기능 향상
    2. 합주능력 신장
    3. 음악성의 조기 계발

    Ⅷ.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창 활동과 마찬가지로 기악 활동에서는 단순히 제재곡을 능숙하게 연주하는 것만을 염두에 두어서는 안 되며 연주를 통해 음악 개념을 형성하고 연주력을 향상시키며 연주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자아실현의 기회가 되도록 해야 한다.
    기악 활동에서 특히 유의할 점은 학생의 발달 단계나 수준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교사가 욕심을 내세워 무리하게 하는 지도는 겉으로 보기에는 그럴 듯하게 보일지 모르나 학생들에게는 악기 연주에 대한 흥미를 잃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음악 수업에서는 여러 종류의 타악기, 건반 악기, 관악기를 다루어야 하며, 좋은 음질의 악기가 선택되어야 한다. 개인적으로 연주하는 기회뿐만 아니라 여럿이서 하는 중주, 합주의 기회도 제공해야 한다. 또, 연주하는 것을 듣고 일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해 보고 좀 더 나은 연주를 위한 방법을 토의해 봄으로써 음악적 사고력과 연주력을 향상시키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기악 중심의 학습에서는 악기를 잘 다루게 하는 것과 동시에 협력하여 좋은 연주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3․4학년에서는 소고, 작은북, 큰북 등의 리듬 악기와 리코더, 건반 악기 등의 가락악기를, 5․6학년에서는 장구, 북, 큰북, 작은북 등의 리듬악기와 단소, 리코더, 건반악기 등의 가락악기를 지도하며 그 외에 탬버린, 캐스터네츠, 트라이앵글, 멜로디언, 실로폰, 하모니카 등은 계속하여 지도할 수 있으며, 윷가락, 바가지, 대나무 막대기, 빈 깡통에 콩을 넣어 만든 간이 마라카스 등 다양한 악기를 필요에 따라 활용하는 학습이 되어야 한다.
    창의성 계발에는 즉흥 연주 학습 방법이 도움이 된다. 리듬 익히기 및 기악 합주 악기를 고정하지 않으며 작은 북 치는 연습을 꼭 작은 북으로 하지 않고 다양한 기구를 이용해 본다. 교과서에 있는 기악 합주가 아닌 자신이 또는 조별로 응용하고 새로 만들어서 연주해 보는
    참고문헌
    ◈ 김을곤 저, 음악의 이해와 감상을 위한 새 악기 해설, 아름출판사
    ◈ 백대웅, 인간과 음악, 서울 : 도서출판 어울림, 1993
    ◈ 성경희·장기범, 음악교과학, 한국교육개발원
    ◈ 이홍수, 음악 교육의 현대적 접근, 서울 : 현대음악출판사, 1991
    ◈ 이종구, 악기 백과, 서울 : ARTSOURCE
    ◈ 전인평 지음, 새로운 한국음악사, 현대음악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