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

 1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1
 2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2
 3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3
 4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4
 5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5
 6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6
 7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7
 8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8
 9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9
 10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 의의,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 특성,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 사례와 모형,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과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 차이점과 공통점
  •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발달과 목표,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내용,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실제, 코다이음악교육 방법
  •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특징,목적,동향,교육중점,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내용,마인드맵,지역화교육,개선방안
  •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정의,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목표,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배경,의의, 코다이음악수업 지도방법
  • 오르프 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철학, 오르프 음악수업(음악교육)적용,교수방법, 오르프 음악수업(음악교육)시사점, 오르프 음악수업과 오르프 음악치료
  • 음악감상교육(음악감상수업, 음악감상학습) 의미,실제, 음악감상교육(음악감상수업, 음악감상학습) 교수학습방법, 음악감상교육(음악감상수업) 개선과제
  • [오르프 음악교육][오르프 음악수업]오르프 음악교육(음악수업)이론 의미,영역,특징,목표, 오르프 음악교육(음악수업)이론 단계,적용사례,방법
  •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목적,성격,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내용,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지역화, 음악과(음악교육)문제점,교수학습방법
  •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
  • [음악감상수업][음악감상교육][음악감상학습]음악감상수업(음악감상교육, 음악감상학습)목표,중요성,원리,단계, 음악감상수업 방법,유의점,개선방향
  • 소개글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감상중심학습,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코다이음악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기악지도)
    1. 기악 활동 중심 교수․학습 지도
    2. 기악 활동 중심 학습
    1) 기악 활동 중심 학습의 적용
    2) 적용상의 유의점

    Ⅱ. 음악과교육 감상중심학습
    1. 감상학습의 방향
    2. 효율적인 감상학습의 원리와 방법

    Ⅲ. 음악과교육 가창중심학습(가창지도)
    1. 가창 활동 중심 교수․학습 지도
    2. 가창 활동 중심 학습
    1) 가창 활동 중심 학습의 적용
    2) 적용상의 유의점

    Ⅳ. 음악과교육 창작중심학습(창작지도)
    1. 창작활동의 중요성
    2. 창작영역 내용 체계와 교육적 의미

    Ⅴ. 음악과교육 달크로즈음악교육
    1. 유리드믹스
    2. 솔페이지
    3. 즉흥연주

    Ⅵ. 음악과교육 오르프음악교육

    Ⅶ. 음악과교육 코다이음악교육
    1. 코다이의 교수법
    2. 효율적인 노래 지도를 위한 실기 지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음악과교육 기악중심학습(기악지도)
    1. 기악 활동 중심 교수학습 지도
    기악 활동은 악기를 연주해야 한다는 어려움 때문에 가창과 비교하여 음악 수업에서 제한적으로 활용된다. 그러나 악기 연주는 풍부한 음악적 표현력에 대한 어린이들의 감수성을 증진시키는 효과적인 활동이다.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악기로 표현하며 미적 체험을 하고, 음악적 개념을 형성하고, 자신의 감정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음악 활동인 것이다. 음악 개념은 단지 노래 부르기 활동만으로 하는 것보다 악기를 연주하면 더욱 분명하게 습득될 수 있다. 또, 악보와 실제 소리간의 관계에 대한 지식과 이해는 악기 연주를 통하여 더욱 발전된다.
    2. 기악 활동 중심 학습
    1) 기악 활동 중심 학습의 적용
    단 계
    중심요소
    교수학습 활동
    도입
    감각적
    감지
    학습목표
    인지
    내재적 동기를 유발한다.
    제재곡 부르기(리듬, 박자 연습, 곡의 흐름 파악)
    학습목표를 확인한다.
    전개
    기초
    참고문헌
    김병주(1995), 음악감상을 통한 음악적 태도 향상 및 창의성 개발에 관한 실험 연구,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순재·박준교(1971), 기악교육, 대구 : 학문사
    이영미(1992), 칼오르프의 교육철학과 음악 교수법,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일범(2006), 코다이·오르프·달크로즈의 음악이론과 교수법의 비교분석, 계명대 교육대학원
    안미자(1992), 음악교육의 기초와 원리, 서울 : 교육과학사
    Szonyi·Erzsebet, 코다이 음악교수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