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공명의 특징][공명 이용 악기][공명 실험 사례][올바른 공명]공명의 특징, 공명을 이용한 악기, 공명 관련 실험 사례, 올바른 공명

 1  [공명][공명의 특징][공명 이용 악기][공명 실험 사례][올바른 공명]공명의 특징, 공명을 이용한 악기, 공명 관련 실험 사례, 올바른 공명-1
 2  [공명][공명의 특징][공명 이용 악기][공명 실험 사례][올바른 공명]공명의 특징, 공명을 이용한 악기, 공명 관련 실험 사례, 올바른 공명-2
 3  [공명][공명의 특징][공명 이용 악기][공명 실험 사례][올바른 공명]공명의 특징, 공명을 이용한 악기, 공명 관련 실험 사례, 올바른 공명-3
 4  [공명][공명의 특징][공명 이용 악기][공명 실험 사례][올바른 공명]공명의 특징, 공명을 이용한 악기, 공명 관련 실험 사례, 올바른 공명-4
 5  [공명][공명의 특징][공명 이용 악기][공명 실험 사례][올바른 공명]공명의 특징, 공명을 이용한 악기, 공명 관련 실험 사례, 올바른 공명-5
 6  [공명][공명의 특징][공명 이용 악기][공명 실험 사례][올바른 공명]공명의 특징, 공명을 이용한 악기, 공명 관련 실험 사례, 올바른 공명-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사회복지] 특수교육에서 음악치료교육
  • 타악기지도,독서감상문쓰기지도,합창지도(교육,수업)방법, 노래,율동게임지도,ADHD아동지도,공부못하는,혼자있고싶어하는아이 지도(교육,수업)방법
  • 음악(음악과교육)감상중심학습,가창중심학습,창작중심학습,기악중심학습(기악지도), 음악(음악과교육)코다이음악교육,오르프음악교육,달크로즈음악교육
  • 음악과 리듬학습지도,가창학습지도(교육지도), 음악과 창작학습지도(교육지도), 음악과 감상학습지도(교육지도), 음악과 기악학습지도(교육지도)
  • [지휘자, 지휘, 지휘법, 합창지도, 지휘과정] 지휘자의 합창 지도, 지휘자의 지휘법, 지휘자의 지휘과정, 지휘자를 위한 조언 고찰
  •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
  • 가창중심학습모형(가창중심수업,가창학습)개념,이론, 가창중심학습모형(가창중심수업,가창학습)전개,수업사례, 가창중심학습모형 수업모형,적용방안
  • [합창][합창 정의][합창 역사][합창 요소][합창 자세][합창 호흡][어린이합창단]합창의 정의, 합창의 역사, 합창의 요소, 합창의 자세와 호흡, 합창과 어린이합창단, 합창의 지도방법, 합창의 지휘방법 분석
  • [유아교육]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교육
  • [장애인교육]특수학교 교육과정의 변천
  • 소개글
    [공명][공명의 특징][공명 이용 악기][공명 실험 사례][올바른 공명]공명의 특징, 공명을 이용한 악기, 공명 관련 실험 사례, 올바른 공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공명의 특징

    Ⅱ. 공명을 이용한 악기
    1. 해금
    2. 실로폰(Xylophone)
    3. 마림바
    4. 바이올린
    5. 아쟁
    6. 피아노
    7. 기타

    Ⅲ. 공명 관련 실험 사례
    1. 목적
    2. 기구
    3. 이론 및 방법

    Ⅳ. 올바른 공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공명의 특징
    공명은 발성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다. 호흡은 충분한 압력을 공급하기만 하면 그걸로 제 역할을 다 한 것이다. 그리고 그런 충분한 압력을 공급하는 기술은 비교적 쉽게 습득할 수 있다. 반면 이 공명에 관한 기술은 익혀야 할 것이 끝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공명을 정확하게 시킨 상태를 일컬어 소리를 정확히 잡았다고 이야기한다. 공명을 정확하게 시켰다는 것은 공명강 안에서 정상파가 만들어지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정상파가 만들어지는 상태는 에너지를 최소로 사용하는 상태를 이야기하고, 이 때의 특징은 소리를 내는 데에 쓰이지 않고 빠져나가는 숨이 없어진다는 것이다. 이런 상태가 되면 가창에 있어서 수많은 좋은 점들이 생겨난다. 가장 먼저 지적되는 것이 아름다운 소리이다.
    공명을 정확히 시켰을 경우엔 매우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다. 불쾌한 잡음 같은 건 사라지고 윤기 있는 소리를 낼 수 있다. 물론 노래에 따라 뿌연 소리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그럴 땐 또 그런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다. 소리를 정확히 잡았다고 그런 소리를 못 내는 건 아니다. 오히려 그런 소리도 소리를 정확히 잡았을 때 더 힘 있고 멋진 소리가 될 수 있다. 맑은 소리를 낼 수 있으면서 허스키한 소리를 일부러 만들어 내는 것과 허스키한 소리밖에 못 내는 것하고는 하늘과 땅 차이이다.
    Ⅱ. 공명을 이용한 악기
    바닷가에서 주은 소라를 귓가에 대고 그 속에서 들리는 소리를 들어보면 "바다의 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이 소리는 소라 주변을 가볍게 지나가는 바람이 소라 속의 고유진동에 공명이 일어나서 들리는 것인데 이 소리는 바다의 추억을 다시 생각하게 해준다. 이 경우처럼 공명이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일은 그 외에도 많이 있다. 에밀레종의 심오한 종소리나, 깊은 산에 있는 절의 풍경소리, 목탁소리 등은 이 공명을 이용한 기구로부터 나오는 소리이다. 이처럼 공명은 유익하기도 하지만 때때로 이 공명으로 인하여 예기치 못한 엄청난 일이 벌어지기도 한다.
    참고문헌
    김을곤, 음악의 이해와 감상을 위한 새 악기해설, 아름출판사, 1995
    문여일, 발성과 공명,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문병율, 알기 쉬운 벨칸토 발성법, 호산나 음악사
    이현복, 교수님의 음성학 강의 노트
    한선영, 공명도 제약과 음절화, 조선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1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