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

 1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1
 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2
 3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3
 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4
 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5
 6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6
 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7
 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8
 9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9
 10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10
 11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11
 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12
 13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13
 1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14
 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15
 16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16
 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17
 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8. 어머니의 직장생활이 아동과의 애착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해 보고, 어머   니에 의해 보호를 받는 것과 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에 의해 보호를 받는 것은 어떤 장.단   점이 있을 수 있는지 논의해 보시오.
22.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우리 속담과 영,유아의 도덕성 발달 사이의 관련성에 대해 논의해 보시오.
11.
18. 자폐증의 원인과 특징적 증상을 알아보고 현재 사용되고 있는 치료방법을 학습해 보시오.
7. 태교가 태아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토론해 보시오.
9. 최근 우리 나라에서는 아주 어린 영아를 대상으로 한 조기 한글 교육 등이 유행하고 있다. 영유아기의 조기교육에 대한 귀하의 관점을 밝히고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논리적 근거를 제시해 보시오.
10. 유아의 지나친 낯가림이나 분리불안 때문에 부모가 귀하에게 상담을 요청해 온다면 귀하는 어떻게 도와줄 것인지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보시오.
4. 우리나라에서는 남아선호사상이 강하여 심각한 남녀간의 성비불균형이 야기되고 있다. 앞으로 이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사회문제와 이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에 대해 토론해 보시오.
13. 걸음마기가 제 1의 반항기라고 불리는 근거를 제시해 보시요.
6. 임산부의 약무록용, 흡연 그리고 음주가 태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가를 살펴보고, 이에 대한 귀하의 관점을 제시해 보시오.
참고문헌
본문내용
☞ 어머니의 직장생활과 애착관계

아기들은 자신을 돌봐주는 사람,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을 알아보고, 그 사람과 사랑을 주고 받는 습성을 본래적으로 가지고 태어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기들이 자신의 사랑이 보답을 받고 귀여움을 받으며 상대에게 마음 놓고 의지할 수 있다는 느낌을 갖는다면 그것이 곧 안정적 애착관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정적인 애착관계는 모든 아기에게 보장되어 있는 것일까요? 애착관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아기가 배고플 때 시기적절하게 먹을 것을 제공하고 자유롭게 놀고자 할 때 혹은 혼자 있고 싶어 할 때 아기를 혼자 내버려둘 수 있고 안심하고 주변을 탐색하게 하는 등, 아기의 심리적, 생리적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엄마일 경우, 그 엄마와 아기는 안정적인(secure) 애착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같은 맥락에서 아기의 욕구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못하는 엄마의 경우 ‘불안정한(insecure)’ 애착관계, 즉 회피적(avoidant)이거나 불안정적(anxious-ambivalent) 애착관계를 형성하기 쉽습니다.
만약 어머니가 직장생활을 하게 된다면 아기의 일상생활에서 어머니와 지내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어머니가 아기를 돌봐줄 수 없는 시간에 다른 사람이 아기를 돌봐주게 되므로 아기와 어머니와의 애착관계는 완전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참고문헌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 실천 김동배 권중돈저
중앙 일보
http://www.schobgy.co.kr/obgy/index2-1.html
http://www.mom21.com/m.098.asp



엠파스 지식 거래소
http://my.netian.com/~taedol21/dnagnp.html
http://japanese.jejusi.net/lw50/lw50202010_h02.htm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