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 미술][인상파 미술][클로드 모네]인상주의(인상파) 미술 가치,혁신,쇠퇴, 클로드 모네 어린시절,초기인상파 그림,작품,생라자르역 작품

 1  [인상주의 미술][인상파 미술][클로드 모네]인상주의(인상파) 미술 가치,혁신,쇠퇴, 클로드 모네 어린시절,초기인상파 그림,작품,생라자르역 작품-1
 2  [인상주의 미술][인상파 미술][클로드 모네]인상주의(인상파) 미술 가치,혁신,쇠퇴, 클로드 모네 어린시절,초기인상파 그림,작품,생라자르역 작품-2
 3  [인상주의 미술][인상파 미술][클로드 모네]인상주의(인상파) 미술 가치,혁신,쇠퇴, 클로드 모네 어린시절,초기인상파 그림,작품,생라자르역 작품-3
 4  [인상주의 미술][인상파 미술][클로드 모네]인상주의(인상파) 미술 가치,혁신,쇠퇴, 클로드 모네 어린시절,초기인상파 그림,작품,생라자르역 작품-4
 5  [인상주의 미술][인상파 미술][클로드 모네]인상주의(인상파) 미술 가치,혁신,쇠퇴, 클로드 모네 어린시절,초기인상파 그림,작품,생라자르역 작품-5
 6  [인상주의 미술][인상파 미술][클로드 모네]인상주의(인상파) 미술 가치,혁신,쇠퇴, 클로드 모네 어린시절,초기인상파 그림,작품,생라자르역 작품-6
 7  [인상주의 미술][인상파 미술][클로드 모네]인상주의(인상파) 미술 가치,혁신,쇠퇴, 클로드 모네 어린시절,초기인상파 그림,작품,생라자르역 작품-7
 8  [인상주의 미술][인상파 미술][클로드 모네]인상주의(인상파) 미술 가치,혁신,쇠퇴, 클로드 모네 어린시절,초기인상파 그림,작품,생라자르역 작품-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인상주의 미술 레포트
  • [미학] 인상주의
  •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
  • 환경과 예술 보고서(개인연구과제) - 입체주의와 초기 추상주의
  • 인상주의 미술 - 그림의 민주주의화 `인상주의`
  •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 신인상주의미술, 후기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화가와 작품, 신인상주의미술(신인상파)의 화가와 작품, 후기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화가와 작품에 관한 분석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신인상주의, 후기인상주의]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발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화가,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전개, 쇠퇴와 신인상주의미술(신인상파) 및 후기인상주의미술(후기인상파) 분석
  • [인상주의]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개념,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색채구성,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와 작품 변화상 분석
  • [인상주의미술, 인상파, 인상주의, 신인상주의, 후기인상주의] 인상주의미술(인상파) 화가와 작품 사례, 신인상주의미술(신인상파) 화가와 작품 사례, 후기인상주의미술(후기인상파) 작가와 작품 사례 심층 분석
  • [인상주의]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특징, 대표적 인상주의미술(인상파) 화가, 후기인상주의미술(후기인상파)의 시작, 후기인상주의미술(후기인상파)의 화가와 작품, 후기인상주의미술(후기인상파)이 현대 미술에 미친 영향 분석
  • 소개글
    [인상주의 미술][인상파 미술][클로드 모네]인상주의(인상파) 미술 가치,혁신,쇠퇴, 클로드 모네 어린시절,초기인상파 그림,작품,생라자르역 작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인상주의(인상파) 미술의 가치

    Ⅲ. 인상주의(인상파) 미술의 혁신
    1. 색채
    2. 구도법
    3. 주제

    Ⅳ. 인상주의(인상파) 미술의 쇠퇴

    Ⅴ. 클로드 모네의 어린시절

    Ⅵ. 클로드 모네의 초기인상파 그림

    Ⅶ. 클로드 모네의 작품

    Ⅷ. 클로드 모네의 생라자르역 작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자연과의 밝음과 눈부심을 포착한 완벽한 색채의 그림을 그린 마네는 인상주의 화가인 모네, 르느아르, 피사로, 바지유, 그리고 시슬레와 교류를 가졌으며 1863년 [풀밭 위의 점심]을 발표한 이후 이에 자극 받은 젊은 화가들에 의해 그들의 지도자가 되었다. 인상주의라는 말의 어원은 모네의 [인상 해돋이]를 루이 르로이가 비평 한데서 유래되었다. 그때까지 풍경화를 그리는데 있어서 스케치는 밖에서 하고 물감을 실내에서 칠하였기 때문에 대체로 그림들이 어두는 색채를 띠게 된다. 그러나 인상파 화가들은 화실을 버리고 실외에서 자연의 빛 가운데서 그림을 그렸다. 그래서 인상파를 `외광파(Pleinairisme)`라고 부르기도 하며 그들의 특성은 사물의 고유색을 부정하고 그림자를 빛과 색이 결여된 것으로 보지 않고 독자적인 색으로 보는 것이며 보다 밝은 색을 사용하였다는 것이다. 또한 지금까지 화가들은 물감을 파레트 위에서 섞어 사용했지만 그들은 튜브에서 짜낸 색을 그대로 사용하여 보다 순수한 색을 살리면서 서로 다른 색과의 대비, 병렬시키며 그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두텁게 바르거나 겹쳐 바르는 작업을 하였다. 인상파 화가들은 또한 자연의 밝은 모습을 나타내려 하였고 물체를 섬세하게 그리기보다 화가가 보고 느끼는 감정을 나타내려 하였다. 인상주의 화가들은 모든 사물들이 항상 똑같이 보이지 않고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빛에 의해 사물의 모양이 다르다는 사실에 주목하게 되었다. 실제의 풍경과 하늘, 바다, 나무 등은 결코 정적이거나 고정되지 않았으며 그것들은 빛과 그림자, 이동하는 구름, 물위에 비친 상 등에 의해 끊임없이 변한다. 또한 같은 장면이라도 아침, 점심, 저녁에 보여지는 것과 그리는 사람에 따라서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된다.
    참고문헌
    ◇ 버나드 텐버시 외, 김숙 역, 인상주의 미술가, 시공사, 1999
    ◇ 오병남·민형원·김광명 공저, 인상주의 연구, 예전사, 1999
    ◇ 이영환, 서양 미술사
    ◇ 주드 웰턴, 모네(Monet), 디자인 하우스, 1997
    ◇ 정수모, 끌로드, 모네의 회화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76
    ◇ 폴스미스, 이주연 역, 인상주의, 예경출판사,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