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

 1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
 2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2
 3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3
 4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4
 5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5
 6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6
 7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7
 8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8
 9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9
 10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0
 11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1
 12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2
 13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3
 14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4
 15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5
 16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6
 17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7
 18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8
 19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19
 20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Chapter 1 일본영화사
Chapter 2 재패니메이션의 역사
Chapter 3 주요 3대 감독
Chapter 4 특징 및 경향
Chapter 5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Chapter 6 철도원
Chapter 7 GO
본문내용
여장 남자 배우인 ‘온나가타’와 ‘변사’가 무성 영화의 몰락과 함께 점진적으로 사라지게 됨
- 일본 최초의 본격적인 유성 영화
1920년대 공산주의 붐을 타고 프롤레타리아 영화인 ‘프로키노’가 제작, 상영 – 경향 영화의 유행
전통극에서 유래된 신파와 구극은 리얼리즘을 추구하는 현대극과 시대극으로 변모


만주사변과 나치독일과의 동맹을 거치면서 일본은 민족주의와 군국주의의 길로 나아감
통제와 검열이 강화되고 중일전쟁이 시작되면서 민족주의 정치에 헌신하는 작품들이 탄생
다사카 도모다카 - ,
내각 정보국의 통제하에 영화사 통합 – 쇼치쿠, 도호, 다이에이가 전후 일본 영화계 메이저사로 대두


영화사들이 활로를 찾기 위해 ‘야쿠자 영화’ 양산
- 시대극 영화의 내용과 형식을 그대로 답습
- 선한 악당과 악한 악당이라는 이분법적 설정이 일본 고유의 영화형식으로 자리 잡게 됨
상업적 오락 영화가 절정을 이루면서 핑크(에로물) 영화의 붐 조성
- 이후의 로망 포르노의 전성기로 이어짐
스튜디오 시스템의 붕괴와 외화 우위 시대



영화계의 전반적인 침체속에서도 멀티플렉스 건립 붐에 따른 스크린 수 증가로 영화 산업의 부흥기가 다시 찾아오게 됨
시대극이 기피되고 현대극 위주의 다양한 뉴웨이브 감독들이 등장
국제 무대에서의 선전 – ‘일본 영화의 르네상스’
- 1997년 이마무라 쇼헤이의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 1997년 기타노 다케시의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


90년대: 차세대 신인 감독들의 대거 등장. 개성적인 연출스타일로 재패니메이션 세계화의 물꼬 마련
안노 히데아키
- 20, 30대 매니아층에 깊숙히 파고들며 ‘에바신드롬’ 불러 일으킴
- 소수 마니아를 대상으로 한 극장 애니메이션도 성공할 수 있다는 인식의 전환을 가져옴
오시이 마모루
- 사이버펑크라는 장르 개척
- 사회상에 대한 비판과 독특한 세계관으로 일본 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에서 흥행. 서구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겨줌



1923년-아이니 요미가에루 히(愛に甦る日)

1954년-치카마츠모노가타리(近松物語)

1952년-사이카쿠이치다이온나(西鶴一代女)
1953년-우게츠모노가타리(雨月物語)
1954년-산쇼다유(山椒大夫)


2대째 철도원을 하고 있는 곧 폐쇄될 역 호로마이의 역장 사토 오토마츠. 사랑하는 아내와 딸이 병으로 숨을 거두던 순간에도 임무에 충실했던 그에게 어느날 딸 유키코가 죽은 후 지난 17년간의 모습을 보여주며 나타나게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