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

 1  [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1
 2  [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2
 3  [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3
 4  [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4
 5  [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5
 6  [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6
 7  [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7
 8  [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보상프로그램이란?

2. 성공적인 보상프로그램 사례

(1) AK 앤클라인
(2) G 마켓
(3) 카지노업계
(4) SKT
(5) GAP

3. 실패한 보상 프로그램 사례

(1) 티켓 몬스터
(2) 소니 코리아

4.. 시사점
본문내용
(2) g 마켓 – g 스템프, g 캐쉬등 g 마켓만의 해택으로 온라인 쇼핑몰 1위수성! (2위 옥션, 3위 11번가)

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 2000년 4월 인터파크 안에 C2C거래를 도입한 구스닥이 2003년 마켓 플레이스 기능을 강조한 G마켓으로 이름을 바꾸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G마켓은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인터넷 시장으로 판매자에게는 천원경매, 공동구매 등 합리적이고도 다양한 판매방식을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흥정하기, 행운경매, 제로마진클럽 등의 재미있으면서도 저렴한 구매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G마켓은 이제 단순한 성장과 확장이 아닌 가장 우수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완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머지않아 G마켓은 국내 시장의 한계를 넘어서 진정한 글로벌 e-marketplace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된다.
G마켓은 회원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만 물건을 구매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은 무료이다. 또한, G마켓 회원가입에는 일반회원과 e딜러라는 2가지 종류의 회원이 있다. 일반회원은 G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회원을 말하며, 회원가입은 개인과 사업자 모두 가능하다. e딜러로 회원 가입하는 것은 G마켓 상품거래소에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제조업체나 판매업체들이 가입하여 상품을 팔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G마켓의 가장 대표적인 보상 프로그램으로써 G스탬프는 G마켓 구매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으
로G마켓 쇼핑 필수아이템이다. G스탬프는 G스탬프가 적용된 상품을 구매하거나(G스탬프샵) 상품평 작성시 G스탬프를 발급해주며(플러스존 접속으로 상품 순수단가 3천원 이상의 상품구매시 1장이상 발급) 적립된 G스탬프로 각종 쿠폰 행사나 행운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컨텐츠몰 서비스를 통해 최신 영화, 만화 등을 볼 수 있고 스탬프 2장으로 SMS 10개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일리지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구매 후, 수취확인을 할 때 고객에게 무료로 적립해 드리는
보너스이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마일리지 자체로는 사용할 없으며 G캐시로 전환한 후, 전환된 G캐시를 사용할 수 있다.
G캐시는 G마켓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의 개념으로 주로 G캐시 충전권을 구매하거나 마일리지나 현금잔고를 G캐시로 전환하여 사용하게 된다. G캐시는 e딜러 회원이 판매촉진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일반회원이 후원행운경매 참여비를 사용하는데 직접 쓰일 수 있지만 이에 반하여, 마일리지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수취확인을 할 때 고객에게 적립해 주는 보너스로서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하려면 마일리지를 G캐시로 전환 후, 전
참고문헌
출 저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2011 한국IT 춘계학술대회 -‘티켓몬스터’김동현 이사의 발표내용
 매일경제 뉴스
 스마트 모바일 마케팅 – 시노자키 이사 저 (쌤앤 파커스)
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 사전 – 케빈 리 저 (길벗)
 www.gap.com
 www.gmarket.com
 www.sktelecom.com
 www.sony.c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