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연출과 연출실제
1. 배역(casting)
-casting이란 주물(鑄物)을 형(型)에 부어 넣는다는 말로 연극에서는 배우를 그가 맞는 역에 맞춘다는 뜻이다.
-배우의 신체적 조건, 연기자의 성격을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배역을 결정.
-casting to type과 casting against type
2. 연습(rehearsal)
-독회, 합독(reading)
-feel(e
연출가로 새로운 연극의 창조을 위해 전생애를 바쳤다. 그는 1918년 처녀작 `바알` 을 발표한데 이어 `한밤의 북소리` 등희곡을 잇달아 발표했으며, 후기에는 `갈릴레이의 생애`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사천의 선인들` `코카서스의 백묵원` 등의 대작을 남겼다. 나찌즘의 광기가 본격화되자 그는 덴마크,
Ⅰ. 개요
개방된 공간과 아름다움과 조화를 추구하고 기능의 합리적인 이용으로 쾌적한 생활공간을 창조하는 인간의 주위환경을 포괄적으로 취급하는 분야이다. 조경은 실제로 쾌적과 기능을 수반하는 물리적 측면과 인간환경의 생물 생태학적 측면에서 다뤄져야겠다.
조경은 미를 추구하고 기능
Ⅰ. 서론
예로부터 무대에서 상연되는 예술에는 춤, 곡예, 흉내내기 등이 있었지만, 줄거리와 대본을 갖는 것으로서 극이라고 부르기에 합당한 것은 중세까지는 나타나지 않았다. 그러나 중세에 들어와서, 큰 신사의 제례나 대사원에서의 법회 등에서 가끔 연극적인 것이 상연되었는데, 결국에는 이 사
제1부 예술로써의 연출
1. 연출 창조의 충동과 기쁨
연극을 왜 하는가?, 연출은 왜 하는가? 이와 같은 질문에 최초로 학문적인 언급을 한 사람은 바로 아리스토텔레스이다. 그는 그의 저서 시학에서 연극을 하는 이유는 '즐거움'때문이라고 간단히 정의했다. 그렇다면 그 즐거움은 어디서 기인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