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

 1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
 2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2
 3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3
 4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4
 5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5
 6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6
 7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7
 8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8
 9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9
 10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0
 11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1
 12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2
 13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3
 14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4
 15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5
 16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6
 17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7
 18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8
 19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19
 20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수당양조사전 31회 32회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수당양조사전 31회 진왕 이세민은 북망산에 수렵을 갔다.

수당양조사전 32회 진왕 이세민은 사로잡혀 남쪽 감옥에 갇혔다.

본문내용
金墉城內, 軍校入報:“叔寶、知節五虎臣擒得秦王世民。”
금용성내 군교입보 숙보 지절오호신금득진왕세민
금용성안에 군교가 들어와 보고했다. “진숙보와 정지절 5호랑이 같은 신하가 진왕 이세민을 잡아 왔습니다.”
李密令群刀斧手推擁秦王至於階下, 責之曰:“無端逆賊, 令來尋死路矣。彼此一體, 皆是隋臣, 汝父鎭於長安, 坐承大統, 吾居金墉城, 管理萬民, 何乃私引人馬, 窺吾城郭, 主有何意?”
이밀령군도부수추옹진왕지어폐하 책지왈 무단역적 령래심사로의 피차일체 개시수신 여부진어장안 좌승대통 오거금용성 관리만민 하내사인인마 규오성곽 주유하의
이밀은 여러 도부수를 시켜 섬돌아래 끌고 가게 하며 질책해 말했다. “단서 없는 역적은 죽을 길을 찾아 왔구나. 피차 한 몸으로 모두 수나라 신하인데 네 부친은 장안을 다스리며 앉아서 대통을 이어받으니 내가 금용성에 있으면서 만백성을 관리하여 어찌 사적으로 군인과 마을 인도하여 내 성곽을 엿보니 주로 어떤 뜻이 있는가?”
秦王答曰:“叔父暫息虎威, 容申一言:皆因洛陽王世充殺了吾使, 領兵征討, 敗其三軍。世充堅閉不出, 是以退兵, 屯於千秋嶺下, 犒勞軍士, 乘醉而出, 遊於北邙采獵, 特來金墉探望叔父。不料叔父反致見疑, 若果有異心, 何只此數人來耶?惟叔父察之。”
진왕답왈 숙부잠식호위 용신일언 개인낙양왕세충살료오사 령병정토 패기삼군 세충견폐불출 시이퇴병 둔어천추령하 호로군사 승취이출 유어북망채렵 특래금용탐망숙부 불료숙부반치견의 약과유이심 하지차수인래야 유숙부찰지
진왕이 대답하길 “숙부는 잠시 호랑이 같은 위엄을 쉬고 한 말 하시길 용납해 주십시오. 모두 낙양왕 왕세충이 제 사신을 죽이고 병사를 이끌고 토벌을 하니 3군을 패배시켰다. 왕세충은 단단히 지키고 나오지 않아서 병사를 물리치고 천추령 아래에 주둔하여 군사에게 위로하고 음식을 주며 취한 틈을 타서 나와서 북망산에 사냥을 나와서 특별히 금용성에 와서 숙부를 보려고 왔습니다. 뜻하지 않게 숙부님께서 반대로 의심을 내시니 만약 과연 이상한 마음이 있다면 어찌 이 몇 사람을 이끌고 왔겠습니까? 오직 숙부께서 살펴주십시오.”
密大怒曰:“汝這匹夫!本是輕敵而來, 探吾虛實, 欲於其中取事, 今被我軍人識破, 捉獲至此, 特以甜言哄我, 與汝何親, 假稱吾爲‘叔父’?”
哄(떠들썩할 홍; ⼝-총9획; hōng,hòng)
밀대노왈 여저필부 본시경적이래 탐오허실 욕어기중취사 금피아군인식파 착획지차 특이첨언홍아 여아하친 가칭오위숙부
이밀이 매우 분노하여 말했다. “너 이런 필부야! 본래 적을 경기하여 오니 내 허실을 탐지하며 그 중에 일을 얻으려다 지금 우리 군사에게 간파당해서 이렇게 포착되니 특별히 단 말로 나를 시끄럽게 하니 너와 어찌 친하다고 나를 숙부라고 가짜로 부르는가?”
喝令推出斬之。
갈령추출참지
이밀은 일갈해 끌어내 참수하게 했다.
言未絕, 只見旁邊閃出一人, 身材中等, 體貌魁梧, 衆視之, 乃魏徵也。
언미절 지견방변섬출일인 신재중등 체모괴오 중시지 내위징야
魁梧 [kuíwú]:1) 체구가 크고 훤칠하다 2) 장대하다 3) 크고 훤칠하다
말이 아직 마치지 않아서 단지 주변에서 한 사람이 나오니 몸은 보통이며 체격이 장대하니 여럿이 그를 보니 위징이었다.
此人原在武陽郡丞元寶藏手下, 寶藏以郡降密, 密封寶藏爲上柱國, 寶藏使徵作啓謝密, 密卽召徵爲掌記室。
차인원재무양군승원보장수하 보장이군항밀 밀봉보장위상주국 보장사징작계사밀 밀즉소징위장기실
記室: 고려 시대, 기록에 관한 사무를 맡아보는 벼슬
이 사람은 원래 무양군의 승 원보장의 수하로 보장이 군을 이밀에 내려서 이빌은 보장을 상주국으로 삼고 보장은 위징을 시켜 장계로 이밀에게 감사하게 하니 이밀은 위징을 장기실로 삼았다.
徵見密欲斬秦王, 連聲:“不可, 不可!主公若斬此人, 非安天下之計, 金墉城禍亦不遠矣。”
징견밀욕참진왕 연성 불가 불가 주공약참차인 비안천하지계 금용성화역불원의
위징이 비밀리에 진왕을 베려고 함을 보며 연달아 말했다. “불가합니다! 주공은 만약 이 사람을 베시면 천하를 편안히 할 계책이 아니니 금용성의 재앙이 또한 멀지 않습니다.”
密問其故, 徵曰:“此人東蕩西除, 百計以人長安, 爭與其父坐承大統。兵糧俱足, 房、杜爲之謀, 李靖、劉弘基、殷開山輩爲之將, 若知我主殺其此子, 必起傾國之兵來復仇矣。彼忿死而來, 吾兵何可以當也?”
밀문기고 징왈 차인동탕서제 백계이인장안 쟁여기부좌승대통 병량구족 방 두위지모 이정 유홍기 은개산배위지장 약지아주살기차자 필기경국지병래부구의 피분사이래 오병하가이당야
이밀이 그 이유를 묻자 위징이 말했다. “이 사람은 동서로 정벌하며 모든 계책으로 장안에 들어가게 하니 다투어 부친과 대통을 이어받게 되었습니다. 병사와 식량이 모두 풍족하니 방현령과 두여회는 같이 도모하며 이정, 유홍기, 은개산 무리는 장수이니 만약 우리 군주가 이 아들을 죽이시면 반드시 온 나라 병사를 거느리고 와서 원수를 갚을 것입니다. 저들이 분노로 죽어 와서 내 병사는 어찌 그를 감당하겠는가?”
李密聞知, 驚曰:“如此奈何?”
이밀문지 경왈 여차내하
이밀이 듣고 알아 놀라서 말했다. “이와 같다면 어쩌겠는가?”
徵曰:“不如赦免其罪, 監禁世民在此爲質, 李淵知之, 若有降書朝貢之物, 放其回還, 愚迷不允, 則隨而殺之, 有何不可。”
징왈 불여사면기죄 감금세민재차위질 이연지지 약유항서조공지물 방기회환 우미불윤 즉수이살지 유하불가
愚迷:愚昧, 어리석고 사리에 어두움
위징이 말했다. “그의 죄를 사면하며 이세민을 감금하여 이에 인질로 두며 이연이 그것을 알고 만약 항복의 서신과 조공의 물건을 바치면 그를 돌려 보내고 어리석어 승낙하지 않으면 따라 그를 죽이면 어찌 불가능하겠습니까?”
참고문헌
www.imagediet.co.kr
튼살 흉터 모공 치료 이미지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