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활용 레포트

 1  원격교육활용 레포트-1
 2  원격교육활용 레포트-2
 3  원격교육활용 레포트-3
 4  원격교육활용 레포트-4
 5  원격교육활용 레포트-5
 6  원격교육활용 레포트-6
 7  원격교육활용 레포트-7
 8  원격교육활용 레포트-8
 9  원격교육활용 레포트-9
 10  원격교육활용 레포트-10
 11  원격교육활용 레포트-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원격교육활용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e-learning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1.1 장점
1.2 단점

2. 원격교육에서 상호작용, 상호학습, 교류 등의 증진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3. IDS모델에 의한 원격교육의 코스설계와 개발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3.1 설계의 기본 단계
3.2 계획된 접근
3.3 지속적인 과정

4. 원격교육의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원격 교육의 문제점과 그 대안을 제시하시오.
4.1 테크놀로지의 효과성
4.2 매체의 효과성
4.3 교수 전략
4.4 비용 효과성
4.5 이론과 연구의 결론
본문내용
1. e-learning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1.1 장점
교육환경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에 따라 온라인 교육은 전통적 오프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온라인 교육의 장점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첫째, 기존 오프라인 교육과 달리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이 거의 없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교육이 가능하다. 강사와 교육생이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 있을 필요 없이 각자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둘째, 획기적으로 교육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은 교육비 외에 출장비가 별도로 소요되고 이동시간 동안의 인건비까지 감안하면 교육비 이상의 비용이 드는 것이다. 그러나 온라인 교육은 이동할 필요 없이 자기 사무실이나 집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교육으로 인한 부대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교육비 자체가 오프라인에 비해서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기업입장에서는 교육훈련비의 획기적 절감이 가능하다.
셋째, 자기학습방식 (Self-study)으로 교육이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오프라인 교육은 주로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 위주이고, 각 개인의 수준에 관계없이 똑같은 강의내용을 같은 시간에 들어야한다. 그러나 온라인 교육에서는 자기 스스로 학습하고 진도를 관리하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다른 사람과 억지로 보조를 맞출 필요 없이 자기가 부족한 것이나 질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넷째, 획일적 교육에서 탈피하여 개인의 니즈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Customizing)이 가능하다. 같은 내용의 교육이라도 개인의 수준 , 필요성에 따라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다.
다섯째, 최신의 경향 및 이론변화를 신속히 반영할 수 있다. 오프라인 교육은 주로 인쇄된 교재나 파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교육내용을 신속하게 업데이트하기 어렵고 한번 교육과정이 정해지면 6 개월 또는 1 년 단위로 업데이트가 된다. 그러나 온라인 교육은 최신기술을 사용하여 교육 대상자의 요구를 그때그때 반영함으로써 보다 질 높은 교육이 가능하다.
여섯째, 인터넷의 매체적 특성을 활용하여 커뮤니티 서비스, 동영상을 통한 쌍방향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 및 교육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최근의 온라인 교육 솔루션은 오프라인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하기 힘든 멀티미디어 교육까지 가능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