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

 1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1
 2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2
 3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3
 4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4
 5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5
 6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6
 7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7
 8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8
 9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9
 10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10
 11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11
 12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12
 13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웹사이트 방문 조사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 http://www.feelave.com,http://www.newspaper.co.kr
홈페이지에 대한 방문 목적과 이용하는 시간을 토대로 사이트 접속 대한 정보수집 과정 서술



2. 본론 : 1) 두 사이트 관련 자료를 통한 사이트 분석
2) 개별 사이트에 대한 개설목적(3~5면)
3) 개설목적 달성에 의한 하위 메뉴와 평가


3. 결론과 시사점 : 1)연구목적과 선정배경 및 문제점 (2면)
2)자료 조사를 통해 느낀점 (1면)
3)CEO로서의 유사 사이트 비교한 시사점, 정부기관에서 바라보는 시사점 반영(2~3면)



4. 참고문헌 : online, offline 참고목록

본문내용
1. 서론

2차 사이트 조사의 목적은 사이트 설립 목적과 다양한 시각으로 본 개인의 관점 등을 알아보면서 행정정보체계론 수업에 있어서 정보 이용의 중요성을 깨닫고, 정보화 세계화를 통한 문화교류 통한 산업발달로 인터넷이 널리 확산됨에 있어서 개인활동, 기업의 경영, 국정 운영에 있어서 홍보와 의사결정, 구매 의사결정에 있어서 효과적인 장점을 같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면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들을 조사하면서 우리들이 이용하고 즐겨 하는 사이트를 대상으로 위의 설립목적과 다양한 시각을 통해 바라 보면서 정보를 담고 있는 중요성을 알아가는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넷 사이트 조사에서 feelave 해외 쇼핑 대행사이트, newspaper 인터넷 신문을 구독 사이트를 방문하여 조사 하였습니다.

필에비뉴 같은 경우 해외 유명 브렌드 상품의 정보를 얻고 새로 나온 상품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 방문하게 되었고, 해외 사이트를 방문하기 때문에 해외 가격과 비교 평가할 수 있고 세일이나 다양한 제품정보를 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보통 신발이나 기타 액세서리들을 쇼핑하기 위하여 방문하고 월별로 1회 방문하여 해외 판매상품과 국내 판매상품 중 신제품배열과 같이 차별화된 점이 있는지 방문하여 저렴하거나 좋은 상품이 있을 시 구매대행 사이트를 이용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사이트는 다양한 전자기기 사용이 늘어나고 스마트한 사회로 전환되면서 기존 offline매체보다 online의 이용이 많아지면서 뉴스나 방송도 인터넷을 통한 소식을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신문은 일반 구독신문과 달리 신속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같고 있어서 정치.사회.경제.연예등 이슈가 되는 기사 제공은 인터넷 신문 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루 1~5번 방문하여 관심 분야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 이용과정

필에비뉴 이용 과정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관심 있는 해외 브랜드 사이트를 방문하여 신발, 시계, 의류, 전자제품을 찾고 정렬된 상품 이미지를 확인하고 가격을 따져보게 됩니다. 이후 한국에서 파는 가격과 비교도 하고 새 상품이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하여 구매과정을 따져보고 구매결정을 하게됩니다.

뉴스페이퍼 사이트에서 주로 이용하는 몇 개의 인터넷 신문사이트를 방문하고 기사내용이 더 정확하고 잘 쓰여진 기사들을 찾게 됩니다. 메인 홈페이지는 잡지, 연예, 방송, 교육 등에 관한 카테고리의 구성으로 그 날의 다양한 신문사별 기사들을 볼 수 있어서 이슈가 되고 있는 기사들을 유용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참고문헌
« 필에비뉴 http://www.feelave.com »
« 뉴스페이퍼 http://www.newspaper.co.kr/click.html »
« 교제 내용 참고 »
« 중앙일보 http://joongang.joinsmsn.com/ »
« 네이버 검색창 »
« 국회도서관 http://naver.nanet.go.kr/SearchDetailView.do?cn=KINX2006014720 »
« 정부기관 웹사이트 방문조사
http://blog.naver.com/game2u?Redirect=Log&logNo=30084613218 »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