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I 프로젝트] 사다리타기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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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HCI 프로젝트] 사다리타기게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1 개발배경
흔히 내기로 많이 하는 사다리타기 게임은 그 자체 만으로도 훌륭한 알고리즘임
1.2 목적
팀 프로젝트를 수행해 봄으로써 실직적인 시스템 개발과정을 이해
VB.net을 통한 시스템 구축 환경 및 해당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본문내용
3. 사용 알고리즘

3.1 사다리 생성
(1) 세로, 가로 직선만을 가짐
(2) 세로 선은 서로 평행하며 겹치지 않음
(3) 가로 선은 서로 평행
(4) 모든 가로 선은 세로 선과 만나는 2개의 교점을 가짐
(5) 가로선 사이에는 교점이 존재하지 않음
(6) 세로좌표는 100개로 고정되며, 가로좌표는 참여인원수가 됨
(7) 가로 선은 위에서 5칸, 아래에서 5칸 사이에 존재하지 않음
(8) 한 가로 선의 위 아래 4칸에는 가로 선이 존재하지 않음
(9) 세로축 한 칸에는 7개의 가로 선이 존재


4.사다리 타기(배열 규칙)

(1) X좌표에 시작위치를 저장하고 y좌표에는 0을 저장
(2) m_nVisit(x,y)에 방문 표시
(3) m_nSadari(x,y) = 1 일 경우에는 y를 1 증가
(세로 선을 타고 아래로 내려가는 경우)
(4) m_nSadari(x,y) = 2 일 경우에는 x와 y를 1 증가
(가로 선을 타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경우)
(5) m_nSadari(x,y) = 3 일 경우에는 x를 1 감소시키고 y를 1 증가 (가로 선을 타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는 경우)
(6) Y값이 99보다 클 때까지 2-5를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