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리니지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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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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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엔씨소프트 연혁
2. 최근 현황
3. 환경분석
4. 진입시장 선택 및 진입방법과 그 순서
5. 4P전략을 뛰어 넘어서
본문내용
㈜엔씨소프트(대표 金澤辰)는 2003년 상반기 결산 결과 매출액 740억원, 영업이익 298억원, 경상이익 18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2/4분기 매출액은 366억원으로 1/4분기 대비 2%감소했으며 영업이익과 경상이익은 각각 117억원과 70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상반기에 다수 무료 게임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국내 ‘리니지’ 사용자의 꾸준한 증가와 해외 매출 신장에 힘입어 예상을 웃도는 74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해외 로열티 수익은 137억원으로 전년 동기 97억원 대비 무려 42%가 신장됐다.

대만에서는 ‘리니지’ 12번째 에피소드 ‘아덴’의 업데이트와 새로운 서버의 추가로 계속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어 들이고 있으며 특히 초고속통신망이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일본은 금년 초부터 영업을 시작한 PC방 매출의 확대와 ‘아덴’ 업데이트로 해외 시장 중 가장 큰 폭의 성장을 보였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샤이닝로어’ 상용화 지연과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 성장 속도 감소로 연간 매출 목표를 1,800억원에서 1,570억원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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