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

 1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1
 2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2
 3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3
 4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4
 5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5
 6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6
 7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7
 8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8
 9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9
 10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10
 11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역사왜곡] 중국 고구려사왜곡문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이 문제가 되는 이유
(2)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에 대한 우리측의 대응방안
(3) 우리측의 대응방안에 대한 비판
(4) 내가 생각하는 고구려사 왜곡에 대한 해결방안
본문내용
(1)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이 문제가 되는 이유

․우리는 우리민족의 주체성을 잃게된다.
- 근거 : 중국 외교부는 한국의 역사를 소개하는 부분에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전의 역 사 기술 부분을 삭제했다. 이에 따라 삼국시대는 물론 고려시대와 조선 시대 관련 부분 이 모두 없어졌다. 지난 4월 이전에는 우리 나라가 고구려와 신라, 백제 등으로 분열돼 있 었다는 부분과 함께 918년에 고려가 건국되고 조선은 1392년에 시작됐다는 등의 기술이 포함돼 있었다. 이것이 지난 4월 중국 외교부의 1차 수정으로 고구려 언급이 제외됐고 오 늘 2차 수정으로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전의 역사 사실이 모두 제외된 것이다. 중국 외교 부는 한국 역사에 대한 수정과 함께 일본 역사에 대해서도 2차대전 이후부터 기술하는 것 으로 수정했다. ‘동북공정’의 고구려사를 중국역사의 일부로 하기 위한 역사왜곡은 일본역 사왜곡 교과서 사건보다 더욱 심각한 것이다. 왜냐하면 일본의 역사왜곡사건은 검인정 교 과서 중에 하나인 ‘새로운 역사교과서’가 문제가 된 것이다. 그러나 중국의 역사왜곡은 중 국의 정부기관이 나서서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심각성이 훨씬 크다. 더구나 고구려 사 뿐만아니라 발해사와 고조선사까지 왜곡하고 있으므로 한국의 역사는 시간적으로 2 ,000년 밖에 되지 않으며, 공간적으로 한강 이남으로 국한되게 되는 결과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왜곡된 고구려 역사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게 될 경우, 한민족은 󰡐뿌리 없는󰡑 민족으 로 전락하게 된다. 고조선사 및 발해사도 중국사로 넘어가게 된다. 반만년 역사가 순식 간에 2~3천년의 역사로 반토막 나는 셈이다. 한민족의 역사적 우월성과 자부심에도 큰 타격이다. 대륙을 경영하던 강인한 민족이 아니라 한반도 남부에서 주변 강대국의 기대 짧은 역사를 이어 온 열등민족으로 전락하게 된다. 학계에서는 󰡒한국사를 통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