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하비의 생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  윌리엄하비의 생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1
 2  윌리엄하비의 생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2
 3  윌리엄하비의 생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3
 4  윌리엄하비의 생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4
 5  윌리엄하비의 생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윌리엄하비의 생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윌리엄 하비의 생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 윌리엄 하비의 업적
2. 윌리엄 하비의 생애
참고문헌
본문내용
윌리엄 하비의 생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 윌리엄 하비의 업적
윌리엄 하비는 1628년 이라는 책을 통해 혈액이 동맥과 정맥을 타고 순환한다는 사실을 밝혔다. 하비는 책에서 심장이 혈액을 펌프질해서 중요한 신체 기관과 몸구석구석에 혈액을 공급하고 또 불러들이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윌리엄 하비가 살던 시기는 일반적인 과학적 태도가 뒤바뀌는 시대였기 때문에 윌리엄 하비가 중요한 의학적 발견을 이룩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되었다. 그는 이런 과학적 태도와 발상의 변화를 당시 다른 어떤 분야보다 보수적이던 의학계에 도입했다. 이런 업적만으로도 윌리엄 하비는 그의 분야에서 살아있는 신으로 불릴만 했다.

2. 윌리엄 하비의 생애
윌리엄 하비(William Harvey, 1578~1657)는 1578년 4월 1일 잉글랜드 켄트주의 포크스톤에서 태어났다. 포크스톤은 로마 시대에 세워진 유서 깊은 도시로 도버에서 멀지 않은 영불 해협의 작은 어촌이었는데, 지리적 이점을 이용해 해운업이 발달했다. 윌리엄의 아버지 토머스 하비(Thomas Harvey)는 16세기 말부터 늘어나기 시작한 유럽 대륙과의 무역을 이용해 성공한 사업가였다.

토머스는 1586년 포크스턴 시의 시의원으로, 1600년에는 시장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1577년 요안 호크(Joan Halke 혹은 Hawke)와 결혼하여 모두 9명의 자녀를 두었는데, 윌리엄은 그 중 맏이였다.
윌리엄은 포크스턴에 있는 존슨 씨 학교에서 정식 교육을 받기 시작했다. 10살이 되던 해, 하비는 1588년에 캔터베리 주에 있는 킹스 스쿨에 입학했다. 그곳에서 그는 라틴어 교육을 받았다. 당시 라틴어는 모든 유럽의 궁중 및 대학에서 공통 언어로 쓰였기 때문에 고등 학습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는 과목이었다.

하비는 15살에 킹스 스쿨을 졸업했고, 1593년 5월 31일에 대학에 등록했다.
당시 잉글랜드에는 두 개의 대학이 있었는데, 12세기 말에 세워져 유서 깊은 옥스퍼드 대학교와 상대적으로 역사가 짧았던 케임브리지 대학교가 그것이었다.
하비는 케임브리지 대학교에 입학했다. 16세기 말,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교과 과정은 대부분....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경식 역(2004), 의학사의 이단자들, 휴먼앤북스
윤태욱(2011), 윌리엄 하비(William Harvey)의 해부학적 연구와 자연철학, 연세대학교대학원
위키피디아, https://ko.wikipedia.org
하고 싶은 말
윌리엄 하비의 생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 윌리엄 하비의 업적
2. 윌리엄 하비의 생애
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