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1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
 2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2
 3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3
 4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4
 5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5
 6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6
 7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7
 8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8
 9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9
 10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0
 11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1
 12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2
 13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3
 14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4
 15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5
 16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6
 17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7
 18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8
 19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19
 20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목 차-
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
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
Ⅱ. 본 론
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
(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
(1) 강 점
(2) 약 점
(3) 기회요인
(4) 위협요인
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마케팅 믹스(4Ps)
(3) 글로벌 마케팅 전략
Ⅲ. 결 론
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
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 참고자료
- -
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
"국내는 좁고, 세계는 넓다." 국내 시장에서 상품을 팔아서는 이제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든 국경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였다. 이에 따라 경영활동이 국내에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다시 말해 세계는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하였다. 이러한 시대적 환경으로 인해 글로벌기업, 그리고 브랜드가 필연적인 결과로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세계경제의 흐름 속에서 한 기업의 가치, 경쟁력은 단지 한 기업의 차원을 넘어 국가의 가치, 경쟁력으로 직결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기업 그리고 브랜드는 무엇일까? 모두 알다시피 바로 삼성전자이다. 삼성전자는 2008년 포춘 지에서 선정한 100대 글로벌 기업순위에서 우리나라의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고 있다. 또한 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2008년 글로벌브랜드 가치순위에서도 삼성전자는 176.9억달러로 2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소비자 가전부문에서는 노키아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이 자료만으로도 세계시장속에서 삼성전자의 활약을 짐작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TV, 휴대폰, 영상 / 음향, 컴퓨터 / 주변기기, 프린터/디지털복합기/팩스, 생활가전, 주방가전 등의 제품과 IT 비즈니스, 시스템에어컨, 빌트인 가전, 홈네트워크, 보안감시장비, 반도체, 네트워크, LCD 패널 등의 비즈니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많은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삼성전자의 휴대폰, 즉 애니콜은 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가치를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1994년 모토로라, 애릭슨 등 외국 휴대폰이 국내 시장 80% 가량을 점유하던 시절에 삼성전자는 15%라는 점유율 벽을 깨기 위해 한국 지형에 강하다는 마케팅 전략으로 애니콜을 선보였다. 그리고 출시 1년 만에 모토로라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지금까지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국내 최고의 휴대전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리고 해외로 눈을 돌린 애니콜은 이제 설명이 따로 필요 없는 한국을 빛내는 대표적인 브랜드가 되었다. 지금 현재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 어느 곳을 가도 애니콜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애니콜은 우리나라 내수시장뿐만 아니라 브라질, 홍콩, 베네수엘라, 싱가포르, 방글라데시, 이스라엘 등 세계 6개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에 결코 뒤쳐지지 않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애니콜이라는 톱브랜드를 개발하여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둠으로써 달성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세계 휴대폰시장에서 노키아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노키아는 핀란드의 세계 최고의 휴대폰 제조업체로써 주력 시장인 유럽에서 강세를 띠고 있다. 삼성은 노키아를 제치기 위해서 인도중국동남아남미 등 신흥시장에 대해서 저가폰으로 점유율을 늘리는 전략을 씀과 동시에 노키아의 주력시장인 유럽에서는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고가폰으로 수익성을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여 노키아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미 노키아가 현재 장악하고 있는 유럽시장을 삼성전자가 어떤 전략으로 공략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자료를 조사분석해 보았다.
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
기업개요
삼성전자(三星電子, Samsung Electronics)는 대한민국의 삼성그룹 소속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인텔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반도체 기업이다. DRAM, SDRAM, 플래시 메모리, 하드디스크,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 액정 디스플레이 (LCD),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PDP),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브라운관, DVD 플레이어, 블루레이 플레이어, TV, 홈시어터, 셋탑박스, 프로젝터, 휴대전화기, MP3 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컴퓨터, 모니터, 노트북, UMPC, CD 드라이브, DVD 드라이브, 레이저 프린터, 팩스기,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오븐, 진공청소기, 에어컨, 모뎀, ARM 아키텍처 CPU 등의 수십 가지가 넘는 전자 제품과 전자 부품을 제조와 판매를 한다. 또한 세계 100대 브랜드에 속하며 세계 59위의 거대 회사이다. 또한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는 브랜드이다. 2008 CES에서는 세계최대 OLED TV와 혁신적인 디자인을 가진 LCD TV를 선보였다. 현재 전자업부분 매출은 세계 2위이다. 많은 대졸자(남자는 군필자를 포함)가 이 회사에 취직하길 선호하면서 취업 경쟁률이 아주 높으며, LG전자하고는 최대 경쟁 상대이다.
삼성전자는 디지털미디어총괄, 정보통신총괄, 반도체총괄, LCD총괄, 기술총괄, 생활가전사업부 등 6개의 사업 분야로 나뉘어져 있으며 정보통신총괄에서 휴대폰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은 휴대폰 사업과 네트워크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와 차별화된 제품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휴대폰 사업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반영하고,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는 휴대폰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7년 1억 6,11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하며 글로벌 Top 핸드폰 업체로써의 위상을 확고히 하였다. 2008년에는 3세대 휴대폰이 휴대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 유럽 등 선진 시장에 WCDMA, HSDPA와 같은 3세대 휴대폰을 선보이고, 또한 뮤직폰, 모바일 TV폰, 스마트폰, 고화소 카메라폰 등 멀티미디어 휴대폰을 선보이며 프리미엄급 시장에서 제품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기업연혁
1969 -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2004 - 삼성 휴대폰 러시아 매출액 1위,
1984 - 삼성전자(주) 상호 변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