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쉽고 자연스러운 자녀교육 이야기를 읽고

 1  [감상문] 쉽고 자연스러운 자녀교육 이야기를 읽고-1
 2  [감상문] 쉽고 자연스러운 자녀교육 이야기를 읽고-2
 3  [감상문] 쉽고 자연스러운 자녀교육 이야기를 읽고-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감상문] 쉽고 자연스러운 자녀교육 이야기를 읽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쉽고 자연스러운 자녀교육 이야기를 읽고
책을 읽어가면서 글쓴이가 말하는 교육 방식이 저희 엄마 교육방법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엄마는 공부에 대해 특별한 욕심이 없습니다. 2장 멋진 부모, 행복한 아이들을 읽다보니 저는 멋진 부모 밑에서 자란 행복한 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글의 부모님처럼 엄마는 어린 시절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족과 여행하는 것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교육이라 생각하셨습니다. 그래서 공부보다는 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지역을 찾아다니며 여행을 많이 다녔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고생도 많이 했지만 이루 말할 수 없는 값진 경험들을 했습니다. 가족들과의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고 경험한 내용은 공부할 때 흥미를 일으켰습니다.
처음에 제가 공부를 시작했던 계기는 친구들의 부모님들은 공부하라고 학원도 보내시고 닦달하시는데 저희 엄마는 그러시질 않아 공부가 뭐길래 안 시키는지 불안하여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엄마의 그런 태도는 믿어주는 마음에 비롯된 것이며 믿어주는 마음이 자율을 가르치듯이 스스로 필요에 의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작은 점수에도 크게 칭찬하여 주시고 잘 보지 못한 과목은 다음에 잘 보면 된다며 격려해주셨습니다. 칭찬은 자신감을 불러왔고 격려는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놓지 않게 했습니다.
제 시대 때에도 그랬지만 요즘 부모님은 자식들이 모든 분야에서 최고가 되길 원합니다. 김연아는 세계에서 최고하고 불리우는 피겨 선수입니다. 만약 김연아의 부모님이 김연아 선수의 재능을 무시하고 공부만 시켰더라면 우리나라에 그런 선수는 나오질 못했을 것입니다. 부모님들은 김연아 같은 자식이 있다며 김연아 선수 부모님을 부러워 하지만 자기 자식은 공부 쪽에 뛰어나길 바랍니다. 공부도 재능이지만 다른 분야에 뛰어난 것도 재능이라 인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한 동안 학교 폭력으로 인해 사회가 시끄러웠던 적이 있습니다. 그 때만의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학교폭력은 점점 심해지고 있고 부모들은 자신의 자녀를 걱정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된 데에는 부모님의 책임도 있다고 봅니다. 학교폭력이 심해지는 이유 중에 하나가 교육 시스템이 성적 위주로 가기 때문에 이에 속하지 못하는 아이들은 열등감을 느끼고 분출구를 찾다보니 다른 쪽으로 빠진다는 겁니다. 아이들 개인에게는 꿈이 있고 소질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들은 자식들이 사회에서 인정받는 직업을 택하길 원합니다. 때문에 아이들의 개성을 존중해 주질 않습니다. 1장 살아있는 교육- 아이들이 불평할 때는 이유가 있다 부분 중에 ‘사람에게는 남보다 뛰어난 능력으로 잘 할 수 있는 것도 있고 부족하여 쳐지는 것도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라는 본문에 내용이 있습니다. 이처럼 모든 부분에 뛰어날 것을 바라지 말고 자식들의 잘하는 면에 크게 칭찬해 주고 부족한 면은 격려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글쓴이가 말하는 교육방식 대로 살아온 사람 중 하나로써 이러한 교육 방법이 바른 교육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글을 읽어가는 내내 큰 공감을 하였습니다. 저는 제 아이를 낳아서 자연과 체험 중심으로 키우려고 합니다. 갈수록 암기 학습 위주로 가고 있고 공부 우선으로 바뀌었지만 공부에 치이게 하고 싶진 않습니다. 아이들에게 적성이 있듯이 모든 고ㅘ목을 잘 할 순 없습니다. 다만 공부에 질리게 하는 것보단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싶습니다. 사랑, 관심, 믿고 기다려 주는 것이 최고의 교육방법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