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 보고서] 살아있는 신앙 공동체

 1  [탐구 보고서] 살아있는 신앙 공동체-1
 2  [탐구 보고서] 살아있는 신앙 공동체-2
 3  [탐구 보고서] 살아있는 신앙 공동체-3
 4  [탐구 보고서] 살아있는 신앙 공동체-4
 5  [탐구 보고서] 살아있는 신앙 공동체-5
 6  [탐구 보고서] 살아있는 신앙 공동체-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탐구 보고서] 살아있는 신앙 공동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살아있는 신앙 공동체
1. 가정으로서의 교회
이 책은 가정이 항상 양육을 위한 기본적인 장이 되지만, 현대의 가정의 권위는 제한을 받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가정이나 교회의 이미지에 근거된 기독교 양육 존 웨스터 호프 기독교 신앙과 자녀양육 19991년도 루소(Roousseau), 자년들의 양육은 가정에서 태어날 때부터 시작되었다.
의 현대적 이론을 역사 속에 있는 다른 시대로부터 짜낼 수 없다. 우리는 우리 시대에 있는 단일한 문제들에 당면하여 있기 때문에 새로운 이해들이 나타나야만 한다.
기독교인 부모들은 교회 안에서 그들의 아이들을 키우도록 부름을 받았다. 그들은 신앙 공동체 안에서 신앙의 여행을 아이들과“함께” 나누어야 한다. 교회는 기독교 신앙 안에서 그들의 자녀들을 양육할 완전한 책임을 부모에게 떠맡김으로 가정들 “에게” 그 일을 하게 하는 것을 멈추어야만 한다. 교회는 가정들과 독신자들과 ‘함께“ 일을 시작해야만 한다.
교회가 문화적 가장들과 독신자들을 위하여, 혹은 그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목회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공동체가 되게 하는데 있다. 이혼했든, 미망인이든, 아이가 없든, 별거중이든, 편부모이든, 핵가족이든, 대가족이든, 혼자 사는 독신이든, 학교의 짝이나 친구로 된 가족이든 그들의 사회적 위치가 무엇이든지 관계없다. 의미는 분명하다. 독신자들과 문화적 가정들은 교회를 필요로 한다. 공동체 안에서의 삶이 없이 우리는 기독교 신앙과 삶을 얻을 수도, 유지할 수도, 깊게 할 수도 없다. 그러나 우리가 아는 바와 같이 교회는 개혈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우리는 삶에 관한 우리의 이해와 방법들을 급격히 변화시켜야 할 필요가 있다. 공동체는 우리가 지불할 수 조차도 없는 값을 가지게 되었다.
2. 공동체를 필요로 하는 기독교인
교회의 모형들 이라는 책에서, 에버리 듈러스는 기독교 공동체에 대한 다섯 가지 모형들을 확인하고 묘사하고 있다. 즉 제도적 교회, 신비적 영적 교제의 교회, 성례전적 교회, 선포적 교회 그리고 종의 교회 모델이다. 제도적인 교회는 권위와 공동적 규범 위에서의 그 삶에 초점이 있다. 신비적인 영적 교제의 교회는 가족적 본질의 공동의 삶을 나누는 데 초점이 있다. 성례전적인 교회는 그리스도가 임재하게 만드는 제의적 삶에 초점이 있다. 선포적인 교회는 신성한 이야기를 기억시키고 재연하게 하는 데 초점이 있다. 종으로서의 교회는 세계 속에서의 선교와 목회에 초점이 있다. 듈러스는 교회에 관한 적합한 이해는 이 모든 모형들을 통합하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3. 기독교 공동체의 이야기적 특성
역사 속에서 하나님의 행동에 관한 이야기와 하나님의 이야기의 뜻을 알아듣고, 그것을 실행케 하는 교회의 계속적인 노력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런 관점에서, 교회력은 수난주간의 축제와 함께 성금요일이 끝나고 유월절 축제와 부활절 주기의 시작인 세족 목요일 예식과 성만찬 예식과 함께 성주간의 목요일에 시작한다.
유월절의 신비와 부활절 이야기는 교회를 형성시키고 재형성시키는 이야기이다. 이것은 모든 주일이 작은 부활절인 이유이다.
모든 인간의 삶과 사회적 역사를 위한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부활절은 하나님의 승리, 악을 이긴 선의 승리를 축하하는 것이다. 그것은 자유케하고, 고난당하고, 화해하게 하고, 구속하고, 변화시키는 사랑을 통하여 죽음을 이긴 하나님의 생명의 통치를 알리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